7일(현지시간)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이 백악관에서 열린 '미국의 학교들을 안전하게 재개학 하기 위한 대담' 행사에서 발언을 듣고 있다. (출처: 뉴시스)
7일(현지시간)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이 백악관에서 열린 '미국의 학교들을 안전하게 재개학 하기 위한 대담' 행사에서 발언을 듣고 있다. (출처: 뉴시스)

[천지일보=이솜 기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7일(현지시간) 현재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좋은 관계를 맺고 있으며, 도움이 된다면 북한과 3차 정상회담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미국의소리(VOA)방송에 따르면 이날 트럼프 대통령은 그레이TV 인터뷰에서 3차 정상회담 관련 질문에 “나는 그들(북한)이 만나고 싶어 하는 것으로 이해하고 있고, 우리도 물론 그렇게 할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만약 힐러리(클린턴 전 국무장관)가 지난 대선에서 승리했다면 나는 당신이 지금 북한과 큰 전쟁을 하고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면서 “모두가 전쟁을 할 것이라고 한 사람은 나였지만 지금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보라”고 반문했다.

이에 서스테렌 앵커는 ‘김정은과 또 한 번의 정상회담을 할 것이냐’고 질문했고 트럼프 대통령은 “만약 도움이 된다면 그렇게 하겠다”고 답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3차 정상회담이 도움이 될 수 있는지 여부 질문에는 “나는 그(김정은)와 매우 좋은 관계를 맺고 있고, 아마도 그럴 것”이라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북한이 계속해서 핵 무기 개발을 하고 있다는 지적에 대해선 “우리는 지켜봐야 할 것”이라며, 아직 운반 수단 등등이 없다고 답했다. 이어 “무슨 일이 벌어지는 때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우리는 매우 진지한 논의를 하고 그것에 대해 생각을 해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또 “지금 당장 우리는 김정은과 잘 지내고 있고, 나는 그와 좋은 관계를 맺고 있다”며 거듭 강조하면서 “우리는 아무도 잃지 않았고, 누구도 죽지 않았으며, 그런 것에 나는 괜찮다”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북한과 관련한 질문에 대한 답변을 끝내면서 “아무튼 9천 마일이나 떨어져 있다”고 말하며 미국과 북한의 거리가 상당하다는 점을 강조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