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하이마트, 비디오커머스 전용관 ‘하트ON TV’ 오픈
롯데하이마트, 비디오커머스 전용관 ‘하트ON TV’ 오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디오커머스 전용관 하트ON TV 오픈. (제공: 롯데하이마트) ⓒ천지일보 2020.7.7
비디오커머스 전용관 하트ON TV 오픈. (제공: 롯데하이마트) ⓒ천지일보 2020.7.7

[천지일보=이승연 기자] 롯데하이마트가 7일 비디오 전용관 ‘하트ON TV’를 오픈한다.

‘하트ON TV’는 하이마트 온라인 TV의 약자로 가전제품뿐만 아니라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온라인 동영상 콘텐츠 플랫폼이다. 상품 리뷰·제품 사용 팁 등 정보 제공 동영상부터 상품 판매 생방송까지 콘텐츠는 다양하다. 검색창 기능을 통해 원하는 동영상을 간편케 조회할 수 있으며 맞춤 검색 키워드도 추천해준다. 편성표를 통해 다가올 방송 일정을 미리 확인할 수 있으며 관심 콘텐츠 업로드 시 알림 서비스도 제공한다. ‘하트ON TV’는 롯데하이마트 모바일 앱에서 만나볼 수 있다. 롯데하이마트는 ‘하트ON TV’ 오픈을 기념해 일주일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하트ON TV’에서는 다양한 콘텐츠를 다룬다. 매주 1회 롯데하이마트가 직접 제작한 콘텐츠 ‘전문가들의 전자제품 TMI 토크쇼·심쿵 인터뷰’를 선보인다. 가전제품 유통업 특성을 살려 월별 이슈 상품의 인기 브랜드 전문가를 초대한다. 소비자가 궁금해하는 각종 정보를 모아 인터뷰 형식으로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달에는 에어컨 인기 브랜드인 삼성전자·캐리어·위니아딤채·LG전자의 전문가가 각각 주차별로 출연한다. 에어컨 원리·유형부터 청소 등 관리 노하우까지 다양한 에어컨 관련 정보를 제공한다. 이 외 전문가와 실시간으로 배우고 소통하는 온라인 원데이 클래스, 오프라인 이슈 매장을 소개하는 신규 비즈니스 소개 콘텐츠 등을 기획할 예정이다.

테마관도 다양하다. 브랜드별로 분류해놓은 제품 소개 및 시연 동영상을 선호하는 브랜드에 따라 시청할 수 있는 인기 브랜드 테마관이 있다. 가전제품 리뷰·사용법과 활용 팁 등을 영상으로 모은 테마관도 마련한다. 지난 4월 론칭한 모바일 생방송 프로그램 ‘하트라이브’도 개편해 ‘하트ON TV’에서 제공할 예정이다. 편성표, 방송 알림, 지난 방송 다시 보기 등 시청자를 위한 편의 기능을 개선했다. 생방송으로 인기 상품을 한정 수량 특별한 가격에 선보이고 더 다양한 정보도 제공키 위해 이달부터는 주 2회에서 주 3회로 확대 편성한다.

이옥 롯데하이마트 플랫폼프로젝트팀 팀장은 “가전제품에 관한 다양한 정보와 사용 팁 등을 알기 쉽게 전달키 위해 하트ON TV를 오픈한다”며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콘텐츠를 기획해 양질의 정보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일반 소비자도 참여하고 공유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