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군산시 신현승 신임 부시장이 부서별 주요 업무보고를 받고 있다. (제공: 군산시) ⓒ천지일보 2020.7.7
전북 군산시 신현승 신임 부시장이 부서별 주요 업무보고를 받고 있다. (제공: 군산시) ⓒ천지일보 2020.7.7

[천지일보 군산=김도은 기자] 전북 군산시 신현승 신임 부시장이 신속한 현안 해결을 위해 부서별 주요 업무보고를 시작으로 현안 파악에 돌입했다.

7일 군산시에 따르면 신 부시장은 부임 직후 업무보고를 통해 부시장 이취임에 따른 업무 공백을 최소화하고 주요 현안사업 해결에 선제적으로 나선다.

이날 진행된 업무보고에서는 자치행정국을 시작으로, 담당관과 경제항만혁신국, 보건소 등 현안 쟁점 사항이 있는 주요 업무에 대한 추진현황을 집중적으로 보고 받았다. 특히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현재 군산시 코로나 방역상황을 점검하고 향후 방역 대응 조치에 대해 집중 논의할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침체된 지역경제 회복을 위한 현대중공업 군산조선소 재가동, 군산 상생형 일자리 모델 추진, 강소연구개발특구 지정 등 주요 당면 현안에 대해 보고 받았다. 아울러 군산사랑상품권, 새만금 재생에너지 사업, 군산전북대병원 건립 등 계속사업에 대한 추진상 문제점도 파악해 개선방안에 대한 논의도 이어갈 방침이다.

신현승 군산시 부시장은 “코로나19와 고용·산업위기로 많은 시민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이럴 때일수록 행정에서 보다 적극적이고 창의적으로 업무를 추진할 필요가 있다”며 “시정의 방향을 함께 공유하고 해결방법을 같이 찾을 수 있도록 언제든 상호 소통해 달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