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유선진당 권선택 원내대표가 6일 오전 국회 본회의장에서 비교섭단체 대표연설을 하고 있다.(연합뉴스)

“충청권을 빗자루로 영남 불 끄는 격”

[천지일보=임문식 기자] 자유선진당 권선택 원내대표는 6일 동남권 신공항 백지화와 관련해 “과학벨트(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를 떼어주는 최악의 실수만은 결코 저지르지 말라”고 촉구했다.

권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비교섭단체 대표연설에서 “과학벨트 충청권 조성은 국민과의 약속이며, 아직은 지킬 수 있는 약속”이라며 이 같이 주장했다.

권 원내대표는 정부에 대해 “신공항 무산이 다른 국책사업의 왜곡과 차질을 불러온다면, 이는 더 큰 갈등과 다툼만을 낳을 뿐”이라며 “혹시라도 ‘신공항 건설이 무산됐으니 다른 혜택을 주겠다’는 이른바 ‘빅딜’을 구상 중이라면, 지금 당장 포기하라”고 말했다.

그는 “영남에 난 급한 불 끄겠다고 충청권을 빗자루로 사용하는 것은 영남도 태우고, 충청도 다 태우는 어리석은 행위에 불과하다”고 지적했다.

아울러 “자유선진당과 500만 충청인은 과학벨트 입지와 관련한 어떠한 형태의 정치적 고려도 결코 용납하거나 좌시하지 않을 것”이라며 “정부가 과학벨트의 분산배치를 시도할 경우, 엄청난 국민적 저항에 직면하게 될 것임을 엄중하게 경고한다”고 말했다.

한편 민주당에 대해서는 “말로는 과학벨트 충청권 입지가 당론이라고 주장하면서 이중적 태도를 보일 것이 아니라, 과학벨트 입지와 관련한 민주당의 입장이 무엇인지 분명하게 밝혀 달라”고 요구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