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감원, 240개 초·중·고 금융교육 시범학교 운영
금융감독원은 지난 4일 전국 240개 초·중·고교를 금융교육 시범학교로 선정해 청소년 금융교육 네트워크 기관과 공동으로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시범학교로 선정되면 학교별로 배정된 네트워크 강사가 학교를 방문해 금융기초지식 등 4개 주제에 대한 강의를 실시한다. 시범학교가 금융현장 견학을 신청하면 은행박물관 등도 견학할 수 있다.

재정부, 4월 중 3조 원 재정증권 발행
기획재정부는 국고금 출납 상 일시 부족한 자금을 조달하기 위해 4월 중 3조 원 규모의 재정증권을 발행할 계획이라고 지난 4일 밝혔다. 오는 14일 3차 발행되는 2조 원은 신규분이며 21일 4차 발행되는 1조 원은 지난달 24일 1차 발행분에 대한 차환용이다. 재정부는 또 지난달 31일 2차 발행한 1조 원을 상환할 계획이다.

서울시, 내 손안에 작은 녹지 ‘주머니 텃밭’ 분양
서울시는 지난 4일 (재)서울그린트러스트와 함께 자투리땅, 노인 소일거리 제공, 건강한 먹거리 문화 확산을 위해 ‘주머니텃밭’ 1만 개를 오는 6일부터 신청 받아 제공한다고 밝혔다. 서울시는 주머니텃밭과 함께 고추 방울토마토 가지 상추 배추 등의 모종뿐만 아니라 관리매뉴얼도 지원한다.

지경부, 원전안전·석유대체 기술 R&D 추진
지경부는 지난 4일 올해 에너지 연구개발(R&D) 예산에 1조 368억 원을 투입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고유가 시대를 맞아 원전 안전관련 기술 8건, 신재생에너지 및 청정석탄 활용 등 석유대체 기술 24건 등 모두 69건의 신규 중장기 과제에 1762억 원을 투입하기로 했다.

지경부, S/W공제사업 보증수수료 15% 인하
지식경제부는 4월 5일부터 소프트웨어공제조합 공제사업 중 이행보증과 관련된 수수료를 평균 15% 인하한다고 지난 4일 밝혔다. 이행보증 수수료는 S/W(소프트웨어) 사업자가 공공·민간분야 정보화 관련사업 수주 시, 발주처가 요구하는 계약·하자보증 등 의무이행에 필요한 이행보증서를 소프트웨어 공제조합으로부터 발급받으면서 지불하는 수수료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