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코로나 시대 전직원 온라인 교육 실시 ⓒ천지일보 2020.7.2
포스트코로나 시대 전직원 온라인 교육 실시. (제공: 시흥시) ⓒ천지일보 2020.7.2

[천지일보 시흥=김정자 기자] 시흥시보건소(소장 박명희)가 포스트코로나 시대 대비를 위한 전 직원 온라인 교육을 실시했다.

지난달 26일과 지난 1일에 2회로 진행된 건강도시 온라인 교육은 도서 ‘팬데믹’ 저자이자 서울대학교 예방의학교실 홍윤철 교수의 강의로 진행됐다.

홍 교수는 1차 강의에서 ‘포스트코로나 대비, 건강도시의 전략적 방향’에 대한 건강도시 조성의 필요성을 2차 강의에서는 ‘포스트코로나 대비, 의료체계의 변화방향’을 명쾌하게 설명했다.

온라인 교육이라는 생소한 문화에도 200명이 넘는 직원들이 교육에 참여해 높은 호응도를 보였다. 특히 언택트 시대에 발맞춘 이번 건강도시 온라인 강의는 강의실로 이동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덜고, 본인의 업무 컴퓨터로 편리하게 교육을 들을 수 있는 장점이 있어 교육 참여도 역시 높일 수 있었다.

보건소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집합교육이 힘들지만, 온라인 네트워크를 활용한 교육을 개발해 직원뿐 아니라 시민 대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며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꼭 필요한 건강도시를 조성하기 위한 인식개선 교육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