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김현진 기자] 천지TV의 경제 프로그램 ‘이인철의 경제인사이트(insight)’가 1일 오후 1시 8회차 방송을 한다.

이인철 참조은경제연구소장이 진행하며, 패널로는 신세돈 숙명여대 경제학과 교수, 황세운 자본시장연구원 연구위원이 출연한다.

경제이슈를 진단 분석하는데, 이번 방송에서는 지난주 정부가 발표한 금융세제 개편안을 집중적으로 살피고, 계속해서 논란이 끊이지 않는 6.17부동산대책과 관련해서도 문제를 살피고 보완책을 제시할 예정이다.

정부는 오는 2023년부터 개인이 국내 상장주식에 투자를 해서 수익이 2천만원을 초과하는 것에 대해 양도세 성격의 금융투자소득세를 20% 세율로 물리기로 했다. 대신 증권거래세를 폐지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있었으나 정부는 세율을 0.1%포인트만 낮추기로 했다. 이로 인해 개인투자자에 이중과세를 부과하게 된다는 논란이 야기되고 있다.

지난 방송에서는 6.17 부동산정책에 대해 집중적으로 다뤘고, 그 외에 가계부채, 협상 중인 내년도 최저임금 등과 관련한 이슈를 다뤘다.

방송은 천지일보 홈페이지에서 생중계 되며, 유튜브와 네어버TV를 통해 녹화중계된다.

천지TV ‘이인철의 경제인사이트(insight)’ ⓒ천지일보 2020.5.20
천지TV ‘이인철의 경제인사이트(insight)’ ⓒ천지일보DB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