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백하나 기자] 아동 성폭력 사범이 출소 10일 만에 초등학생 여아를 성추행해 논란이 되고 있다.

서울 금천경찰서는 지난달 30일 오후 3시 40분경 금천구 주택가 근처 놀이터에서 놀고 있던 초등학생 A양을 유인, 성추행한 혐의로 윤모(24) 씨를 구속했다고 4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윤 씨는 놀이터에서 놀고 있던 A양을 450m가량 떨어진 주민센터 빈 강의실로 유인해 신체 일부를 강제로 만진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은 윤 씨가 A양에게 “휴대전화에 음악 파일을 다운받아 주겠다”는 말로 현혹했고, 주민센터로 가는 동안에도 서로 떨어져 걸으며 의심을 피하려 했다고 전했다.

빈 교실에서 A양은 윤 씨가 더듬는 것에 놀라 자리에서 달아났고 더 이상의 심각한 피해를 막을 수 있었다.

경찰은 CCTV 영상을 토대로 용의자 인상착의를 특정하고 사건 발생 다음날 윤 씨를 검거했다.

이어진 조사결과 윤 씨는 지난 2007년 6월에도 7세 여아를 성폭행해 4년 형을 선고받고 지난달 20일 만기 출소했던 것으로 드러났다.

윤 씨는 14세 때 아동 성폭력 사범으로 소년원에서 보호처분을 받았고 아동관련 성범죄로 성폭행 2건, 성추행 3건 등의 상습전과를 가진 것으로 조사됐다. 윤 씨는 어릴 때부터 성인이 될 때까지 소년원과 교도소에서 10년을 보낸 전과가 있었다.

경찰은 “윤 씨가 전자발찌가 도입된 2008년 9월 이전에 구속돼 전자발찌 착용 대상에서 제외돼 있었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