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에서 온라인 마케팅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것 자체가 새삼스러울 정도로 그동안 급변화된 인터넷이 가져다 준 문화는 광고의 변화에도 큰 획을 남겼고 다양한 매체가 등장하면서 광고 방식도 갈수록 다양해지고 중소광고주를 겨냥한 틈새시장 광고도 늘고 있다.

세계적인 정보미디어 기업 닐슨컴퍼니(The Nielsen Company)가 ‘한국인이 가장 신뢰하는 광고형태’에 대한 소비자 조사(2009년4월)을 실시했는데 결과는 지인의 추천(89%), 온라인 의견(76%), 신문기사/논설(68%), 브랜드 웹사이트(64%), TV광고(59%) 순으로 나타났다.

결국 여기서 무엇보다 소비자가 신뢰하고 공신력 있고 효과적인 수단이 뉴스라는 중요성을 알 수 있다.

인터넷 광고에서도 온라인 뉴스기사 진행으로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고 있는 세기애드는 전문적인 온라인광고 대행사인데 뉴스기사광고, 키워드광고 등 다양한 마케팅으로 선택의 폭을 넓혀 광고주들의 색깔에 맞는 광고로 최고의 만족을 느낄 수 있도록 보여주고 있다.

온라인 광고 시장의 핵심은 소비분석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며 고객의 성공요소를 찾아 시장선정과 이를 통한 전략과 콘셉의 차별성을 두고 온라인 광고를 진행해야 광고의 블로오션으로 살아남을 수 있고 결국 무엇보다 소비자가 신뢰하고 공신력 있고 효과적인 수단이 뉴스라는 중요성을 알 수 있다.

게다가 마케팅의 홍수 속에 살고 있는 현대인들은 ‘상업색’에 부정적이고 민감하게 반응한다. 조금 더 간접적인 전략으로 브랜드 파워를 높일 수 있는 마케팅 시장의 신뢰성 있는 홍보 수단인 보도자료, 뉴스기사 보도가 무엇보다 현실화 되어야 한다.

언론마케팅 전문대행사 세기애드(http://www.segiad.com)는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며 저비용의 온라인홍보와 마케팅에 관심을 두어, 소비자가 원하는 결과를 충분히 공략하고 집행할 수 있어야 하고 시대의 흐름을 잘 타면서 급변하는 온라인 마케팅에 누구나 좋은 결과를 얻으려 한다면, 지나친 홍보성이 아닌 뉴스기사, 보도자료 만으로도 광고에 도움을 준다”고 말하며 “한시적 혜택으로 궁금하고 경험해보지 못한 광고주를 대상으로 뉴스기사 1회 무료전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금도 고비용으로 온라인 광고에 어려움을 보는 많은 업체나 소규모 영업소에서는 마케팅에서의 진정성 있고 현실적인 뉴스, 기사보도를 통해 진정한 마케팅을 전망할 필요성이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