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화섭 안산시장(왼쪽)이 29일 오후 은평구청에서 열린 자매결연 협정 체결식에서 김미경 은평구청장과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천지일보 2020.6.29
윤화섭 안산시장(왼쪽)이 29일 오후 은평구청에서 열린 자매결연 협정 체결식에서 김미경 은평구청장과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제공: 안산시) ⓒ천지일보 2020.6.29

상생과 협력 통한 지자체 간 코로나19 위기 극복 청사진 제시
윤화섭 시장 “서로의 장점을 공유하고 힘을 합쳐 어려운 위기상황을 빠르게 극복하자”

[천지일보 안산=김정자 기자] 안산시가 29일 서울 은평구와 자매결연 협약을 체결하고 상생발전과 도약을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적극적인 협력에 나서기로 뜻을 모았다.

이날 은평구청에서 열린 자매결연 협약식은 코로나19 위기 상황임을 감안해 윤화섭 안산시장과 김미경 은평구청장을 비롯해 안산시와 은평구 관계자 등 최소한의 인원만 참석해 진행됐다.

윤화섭 시장 취임 이후 첫 번째 자매결연 대상지인 서울 은평구는 북한산 한옥마을과 진관사 등 전통과 현대가 조화롭게 공존하는 문화도시로, 우수한 도시재생 사례와 인프라를 갖추고 있어 최근 도시재생사업이 활발히 진행 중인 시와 다양한 분야에서 상생·발전을 위한 협력과 교류가 이뤄질 계획이다.

시는 특히 이번 자매결연 체결이 사회∙경제적인 분위기가 코로나19로 위축된 상황에서 지자체간 상생과 협력을 통해 위기를 극복하는 모범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서해안 교통의 중심지로, 일만여 개의 기업을 가진 공단 배후도시이자, 천혜의 자연환경을 가진 대부도를 품은 안산시와 자매결연을 체결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양 도시가 함께 상생·발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에서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윤화섭 안산시장도 “코로나19라는 어려운 환경 속에서 자매결연을 체결하는 만큼, 보다 적극적이고 다양한 분야에서 서로의 장점을 공유하고 힘을 합쳐 어려운 위기상황을 빠르게 극복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안산시는 코로나19 위기 극복 등을 위해 앞으로도 타지자체와 자매결연 등 교류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