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남승우 기자] 서울 종로구 서울시교육청. ⓒ천지일보 2018.7.8
[천지일보=남승우 기자] 서울 종로구 서울시교육청. ⓒ천지일보DB

코로나19 예방 위해 온라인접수 권장

원서교부 및 접수, 내달 13~17일

[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서울시교육청이 ‘2020년도 제2회 초·중·고졸 검정고시’를 8월 22일에 시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원서접수는 현장접수와 온라인접수를 병행한다. 현장접수는 내달 13일부터 17일까지 용산공업고등학교 실습장에서 진행한다. ‘나이스검정고시서비스(kged.sen.go.kr)’를 통해 내달 13일부터 16일까지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다.

외국학력 인정자의 경우엔 현장접수만 가능하나, 코로나19 의심증상이 있는 경우 온라인접수도 가능하다. 이 경우 원본서류를 응시원서접수 마감일까지 서울시교육청 평생교육과로 등기 발송해야 한다.

서울시교육청은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본인 공인인증서로 24시간 접수 가능한 온라인접수를 적극 권장하고, 방문접수를 할 때에는 개인 마스크 착용과 접수장에 준비된 손독제를 사용해달라고 당부했다.

서울시교육청은 원서접수장 방역을 실시하고, 방역물품을 비치하는 등 코로나19 예방에 철저를 기할 예정이다.

코로나19로 인한 개학연기에 따른 정원외관리자의 불이익을 최소화하고자, 이번 검정고시에 한해 초등학교, 중학교 정원외관리자의 응시자격 제한일을 기존의 공고일 이후에서 응시원서 접수마감일 익일 이후로 변경해 진행한다.

원서접수장내 ‘장애인 응시자 편의지원 접수처’를 운영해 응시자가 개별 컨설팅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 ▲집에서 가까운 시험장 안내 ▲대독, 대필, 확대문제지 신청을 위한 ‘장애인 편의제공 신청서’ 작성 지원 ▲중증장애인을 위한 ‘찾아가는 검정고시’ 등을 안내한다.

합격자는 오는 9월 11일 서울시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발표된다. 시험일정, 시험과목, 응시자격 등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교육청 홈페이지(www.sen.go.kr 행정정보→시험안내→검정고시 안내→검정고시 공고)를 참고하면 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