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박준성 기자] 미래통합당 박진 외교안보특위원장이 17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외교안보특위 2차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천지일보 2020.6.17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미래통합당 박진 외교안보특위원장이 지난 17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외교안보특위 2차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천지일보DB

문 대통령에 5개 항목 공개 질의

“국익 직결된 사안… 대통령 직접 해명 필요”

[천지일보=이대경 기자] 미래통합당 외교안보특위는 28일 존 볼턴 전 미국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의 회고록에 기록된 여러 논란에 대해 문재인 대통령이 직접 해명할 것을 촉구했다.

통합당 박진 외교안보특위 위원장은 이날 회의에서 “회고록에 우리 국익과 직결된 내용이 담겼으나, 문재인 정부는 막무가내로 부인하고 있다”며 5개의 공개 질의를 공개했다.

구체적으로 ▲2018년 6월 12일 싱가포르 북·미 정상회담의 제의자 ▲문 대통령의 북미정상회담 참여를 북미 양측으로부터 거절 받은 것이 사실인지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1년 내 비핵화에 동의한 게 사실인지 ▲종전선언이 북한이 아닌 문재인 정부가 추진하는 통일 의제에서 나온 것인지 ▲판문점 남북정상회담에서 김 위원장이 한미연합훈련 문제를 제기했을 때 문 대통령이 미국의 결정에 달렸다고 얘기했는지 등이다.

박 위원장은 “사실관계에 대한 정확한 해명이 없으면 국민과 국제사회의 의심은 더욱 커질 것”이라며 “이 부분에 대해서 국익과 직결된 사안이기 때문에 누구보다도 이 내용을 잘 알고 있는 문재인 대통령이 직접 나서서 정확한 사실관계 해명을 국민에게 공개적으로 해주시길 요구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정부·여당은 한반도 평화에 심각한 위협을 가하는 종전선언 주장을 즉각 철회하라”며 “한미동맹 약화·주한미군 철수 구실을 만들어주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고 우려했다.

박 위원장은 “도대체 남북관계의 현 상황을 얼마나 제대로 파악하고 있나 알 수 없다”며 “남북공동연락사무소가 일방적으로 폭파된 충격에서 채 벗어나지 못한 상황에서 대북 유화론을 들고나오는 것은 현실감각이 없어도 한참 없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북한은 연락사무소 폭파에 대해 사과는 고사하고 해명조차 않는데 지금 종전선언과 대북 지원을 추진하는 건 북한의 도발을 묵인하고 보상해주자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