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인제군청. ⓒ천지일보DB
강원도 인제군청. ⓒ천지일보DB

[천지일보 인제=김성규 기자] 강원도 인제군 인제군문화재단이 ‘인제군 문화예술DB 사업’을 오는 7월 1일부터 상시적으로 진행한다.

이번 사업은 군에서 거주하거나 활동 중인 문화예술인과 단체의 DB화 사업을 통해 지역거점 문화예술전문기관으로서 지역 문화발전의 토대 구축이다.

이에 문화예술DB사업은 지역 내 활동 중인 문화예술인들의 활동정보 수집을 통해 인적 기반의 정비와 동시에 인제군 문화예술 발전의 토대 구축하고자 추진하게 됐다.

또 지역 문화예술인(단체)에게는 문화재단 홈페이지와 SNS를 통한 홍보 기회 제공과 문화예술지원사업의 정보를 손쉽게 공유 받을 수 있는 혜택들 지원하고 한다.

문화예술DB 신청은 문화예술인과 문화예술단체 정보를 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등록·신청하면 재단에서 검토 후 홈페이지에 활동정보를 게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또한 기 등록된 문화예술인과 단체의 주관 행사 진행시 문화재단에 홍보를 요청하면 문화재단 홈페이지와 공식 SNS를 통해 행사 홍보를 지원하게 된다.

이와 함께 중앙부처와 광역재단, 인제군, 인제군문화재단에서 시행되는 각종 문화・예술지원사업에 대한 정보를 문화재단 공식 SNS를 통해 제공 받을 수 있다.

지원을 원하는 개인·단체는 인제군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