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김현진 기자] 천지TV의 경제 프로그램 ‘이인철의 경제인사이트(insight)’가 24일 오후 1시 7회차 방송을 한다.

이인철 참조은경제연구소장이 진행하며, 패널로는 신세돈 숙명여대 경제학과 교수, 황세운 자본시장연구원 연구위원이 출연한다.

경제이슈를 진단 분석하는데, 특히 이번 방송에서는 지난주 정부가 발표한 6.17부동산대책과 관련해 문제를 살피고 보완책을 제시할 예정이다.

6.17부동산대책의 핵심은 규제지역을 대폭 확대하고 전세를 낀 갭투자를 원천 차단하겠다는 것이다. 그러나 무주택자들의 문턱이 높아졌다는 지적이 일면서 또다시 알맹이만 쏙빠졌다는 비판과 함께 실수요자들의 불만이 거세다.

정부가 보완책을 검토 중이라고 밝힌 가운데 이날 방송을 통해 어떤 해법이 제시될지,또 정책에 반영될 수 있을지 주목된다.

그 외에도 늘어나는 가계부채, 협상 중인 내년도 최저임금 등과 관련한 이슈에 대해서도 다룬다.

지난 방송에서는 서민금융과 관련한 문제를 진단하고 대안책을 제시했으며, 코로나19 사태로 둔화된 수출 시장 가운데 한류 문화 수출 현황과 대책을 다뤘다.

방송은 천지일보 홈페이지에서 생중계 되며, 유튜브와 네어버TV를 통해 녹화중계된다.

천지TV ‘이인철의 경제인사이트(insight)’ ⓒ천지일보 2020.5.20
천지TV ‘이인철의 경제인사이트(insight)’ ⓒ천지일보DB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