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 당선자 박근철 의원이 ‘경기도의회의 새로운 도약을 함께 이끌어갈 경기도의회 후반기 더불어민주당 수석대표단 내정자를 지명’ 발표하고 있다. (제공: 경기도의회) ⓒ천지일보 2020.6.22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 당선자 박근철 의원이 ‘경기도의회의 새로운 도약을 함께 이끌어갈 경기도의회 후반기 더불어민주당 수석대표단 내정자를 지명’ 발표하고 있다. (제공: 경기도의회) ⓒ천지일보 2020.6.22

후반기 원구성 합리적 기준마련 공모예정 밝혀

[천지일보 경기=이성애 기자] 경기도의회 후반기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 당선자 박근철 의원(의왕1)이 “후반기 원구성은 합리적인 기준과 원칙에 따라 진행될 것”이라고 밝혔다.

박 의원은 22일 의회 브리핑 룸에서 ‘경기도의회의 새로운 도약을 함께 이끌어갈 경기도의회 후반기 더불어민주당 수석대표단 내정자를 지명’했다.

박 대표의원 당선자는 "후반기 수석대표단 구성에서 합리성과 정책전문성, 혁신성을 최우선 기준으로 수석대표단을 인선했다"고 밝혔다.

후반기 수석대표단은 ‘소통과 혁신’을 대표단 운영의 핵심 기조로 삼아 전반기 대표단과의 발전적 연속성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후반기 대표단의 특징은 ‘소통과 혁신’을 강조한 박근철 대표의원 당선자 철학을 반영한 협치수석부대표 신설에서 찾을 수 있다.

우선 총괄수석부대표로 지명된 기획재정위원회 부위원장인 정승현 의원(안산4)은 안산시의회 3선 의원출신으로 풍부한 의정경험과 겸손한 조정력을 갖췄다.

김태형 정무수석부대표 지명자는 전반기 민주당 대변인을 역임했다. 민주당 중앙당 및 경기도당에서 주요당직을 맡아 뛰어난 정무감각을 갖추고 있다. .

서현옥 기획수석부대표 지명자는 제7대 평택시의원, 전반기 민주당 정책부대표 등을 역임했다.

박성훈 정책수석부대표 지명자는 전반기 기획부대표, 국회 보좌관, 국회 민주당 원내대표 행정비서관(2급상당) 등 다양한 정책 및 의회 경험과 합리성을 갖춘 인물로 평가되고 있다.

이기형 협치수석부대표 지명자는 김포시 민원조정관, 다양한 시민사회단체 경험 등을 갖춰 집행부와의 협치는 물론 시민사회단체와의 협치를 성공시킬 적임자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김성수 수석대변인 지명자는 제6․7대 안양시의회 시의원 의정경험과 전반기 대표단 정책부대표를 역임했으며, 호탕한 설득력의 소유자로 후반기 대표단의 중책을 맡았다.

이동현 정책위원장 지명자는 국회의원 정책비서관 출신으로 제10대 경기도의회 제2기 예결위 부위원장을 맡고 있다.

박근철 대표의원 당선자의 후반기 임기는 오는 7월 1일부터 시작되며, 전반기 대표단과 협의하여 업무인수인계 간담회를 6월말 가질 예정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