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교육청 전경. (제공: 전북도교육청) ⓒ천지일보 2020.6.22
전북도교육청 전경. (제공: 전북도교육청) ⓒ천지일보 2020.6.22

[천지일보 전북=신정미 기자] 전북도교육청이 2020년도 제2회 초·중·고졸 검정고시 시행 계획을 22일 오전 10시 도교육청 홈페이지에 공고했다.

응시를 희망하는 사람은 오는 7월 13일부터 17일까지 접수처에 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초졸 응시자는 전주, 완주를 제외한 12개 시·군 교육지원청과 전북교육청 1층 행정 자료실에서 방문 접수할 수 있다. 중졸․고졸 응시자는 전북교육청 1층 행정 자료실에서 방문 접수가 가능하다.

원서접수를 위해 방문 시에는 개인 마스크 착용을 권장하며, 원서접수장에 마스크는 별도 구비돼 있지 않다.

방문 접수가 어려운 응시자와 ▲발열(37.5℃ 이상) ▲호흡기 증상(기침, 인후통 등) ▲기타 감기 증상이 있는 경우 ▲입원 치료통지서 또는 격리통지서를 받아 현재 격리 중인 경우에는 반드시 나이스 대국민 서비스 홈페이지에서 공인인증서를 이용해 온라인으로 접수하기를 권장한다.

귀국자(외국) 학력 인정자도 위 사항에 해당할 경우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다. 원본은 접수 기간 내 등기로 제출하면 된다. 다만 온라인접수의 경우 1일 단축된 오는 7월 13일부터 16일까지 접수를 진행하니 주의가 요구된다.

응시자들은 원서접수를 위해 최종학력증명서, 여권용 사진 2매, 신분증을 준비해야 하며, 자세한 내용은 오늘 공고문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시험장소는 오는 8월 7일 공고 예정이며 시험은 22일에 시행한다. 합격자는 오는 9월 11일 도교육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