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학대 계부 경찰 조사(창녕=연합뉴스) 창녕 아동학대 계부가 13일 오전 경남 창녕경찰서 별관 조사실로 이동하고 있다.
아동학대 계부 경찰 조사(창녕=연합뉴스) 창녕 아동학대 계부가 13일 오전 경남 창녕경찰서 별관 조사실로 이동하고 있다.

[천지일보=홍수영 기자] 9살 여아를 잔혹하게 학대한 혐의를 받는 계부(35)가 13일 경찰 조사에서 일부 혐의를 인정하며 선처를 구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남 창녕경찰서는 이날 계부에 대한 체포영장을 발부해 오전 10시 55분쯤 경찰서로 연행했다. 혐의를 인정하느냐고 묻는 취재진 질문에 계부는 침묵으로 일관했다.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 30분까지 약 9시간 30분 동안 조사를 받은 계부는 대부분 혐의를 부인한 지난 4일 소환조사 때와는 반대로 일부 혐의를 인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계부는 “정말 죄송하다”며 경찰에 선처를 구한 것으로 전해졌으나, 정도가 심한 학대에 대해서는 부인했다.

조사를 마친 계부는 밀양에 있는 유치장에 입감됐다. 경찰은 14일 계부에 대한 구속영장을 신청할 방침이다.

계부는 당초 지난 11일 소환될 예정이었다. 하지만 자해소동을 벌이다 응급 입원하는 바람에 경찰 조사가 늦춰졌다.

계부와 함께 학대한 혐의를 받는 친모(27)는 전날 응급입원했던 기관에서 정신적 고통을 호소해 병원에서 정밀진단을 받고 있다. 정밀진단이 끝나면 2주가량 행정입원을 거쳐 조사를 받게 된다.

앞서 피해 아동 A양은 지난달 29일 거주지인 4층 빌라 테라스에 갇혀 있었으나, 목줄이 채워지지 않았고 부모가 없는 틈을 타 옆집으로 넘어갔다. 탈출 당시 창문이 잠겨 있어 4층 난간을 잡고 넘어가는 과정은 목숨을 건 시도였다. 겨우 탈출에 성공한 A양은 옆집을 통해 맨발로 밖으로 나왔으며 한 이웃주민에게 발견됐다.

이달 1일 수사 의뢰를 접수한 경찰은 해당 아동보호시설에서 A양을 만나 피해 사실을 조사했다.

경찰이 조사한 A양의 진술에 따르면 A양은 탈출하기 전 이틀 정도 쇠사슬로 목이 묶이고, 테라스에 갇히는 등 감금을 당했다. A양의 부모는 A양을 쇠막대기로 온몸과 종아리에 멍이 들 만큼 폭행한 것으로 조사됐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