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박준성 기자] 윤상현 국회 외통위원장이 2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외교통일위원장실을 방문한 도미타 고지 주한 일본대사와 대화를 나누고 있다. ⓒ천지일보 2020.5.20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무소속 윤상현 의원. ⓒ천지일보DB

[천지일보=이대경 기자] 무소속 윤상현 의원은 9일 남북간 통신 연락선 차단 등 북한 김정은 정권의 대남 강공 기류를 놓고 “정권의 체면을 살리고 돈을 거둬들이는 것, 두 가지가 절실하다”고 배경을 분석했다.

윤 의원은 이날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에 “북한 정권 내부 상황도 편치않다. 통치자금이 바닥나며 정권보위 특권계층의 관리는 물론 대량살상무기 생산 전력화 프로그램도 녹록지 않은 상황”이라며 이같이 적었다.

앞서 조선중앙통신은 이날 “2020년 6월 9일 12시부터 북남공동연락사무소를 통해 유지해 오던 북남 당국 사이의 통신연락선, 북남 군부 사이의 동서해통신연락선, 북남통신시험연락선, 노동당 중앙위원회 본부 청사와 청와대 사이의 직통통신연락선을 완전 차단·폐기하게 된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윤 의원은 “그러니 한국 정부에게 첫째는 무릎을 꿇고, 둘째는 달러를 달라고 강제하는 것”이라며 “그래서 대북전단 금지법을 만들라고 하고, 달러박스를 바치라고 하는 것”이라고 분석했다.

아울러 “대한민국을 적으로 규정하는 ‘대적 사업’을 선언한 것은 남북관계를 ‘대등한 관계’에서 ‘상하 종속관계’로 전환하겠다는 뜻”이라고 주장했다.

윤 의원은 “북한은 ‘단계별 대적 사업 계획들’을 공식화하면서 대남 공격을 예고했다”면서 “정부가 이에 복종하면 남북관계는 종속관계로 바뀌게 된다. 선택은 입법 사법 행정 3권을 모두 장악한 초거대 문재인 정부의 몫”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