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노동당 중앙위원회 제7기 제13차 정치국 회의가 7일 열렸다고 조선중앙통신이 8일 오전 이 사진을 보도했다. (출처: 연합뉴스)
조선노동당 중앙위원회 제7기 제13차 정치국 회의가 7일 열렸다고 조선중앙통신이 8일 오전 이 사진을 보도했다. (출처: 연합뉴스)

[천지일보=김성완 기자] 북한이 국김정은 위원장 주재로 노동당 중앙위원회 제7기 제13차 정치국 회의를 개최했다고 8일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이 보도했다.

신문에 따르면 회의는 7일 열렸으며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주재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대남 문제는 언급하지 않았다.

신문은 “회의에서는 나라의 자립경제를 더욱 발전시키며 인민들의 생활을 향상시키는 데서 나서는 일련의 중대한 문제들이 심도있게 토의됐다”고 전했다.

구체적으로는 화학공업을 전망성 있게 발전시키는 데 나서는 당면한 문제, 수도시민들의 생활보장에서 나서는 당면한 문제, 당규약 개정문제, 정치국 위원 보선 등이 토의됐다고 신문은 전했다.

화학공업에 관련해 김 위원장은 “우리 당이 화학공업을 금속공업과 함께 자립경제의 쌍기둥으로 내세우고 당 제7차대회에서 우리나라의 실정과 세계적 추세에 맞게 탄소하나화학공업을 창설할 데 대한 방침을 제시한 후 그 사업을 본격화해야 한다”며 당면 과업들을 제시했다.

평양시민들의 생활보장에 대해서 김 위원장은 살림집건설을 비롯한 인민생활보장과 관련한 국가적인 대책을 강하게 세워야 한다고 강조했다고 노동신문은 전했다.

화학공업 발전과 평양시민 생활보장에 대한 결정서는 전원일치로 채택됐다.

고길선·김정남·송영건 당중앙위원회 후보위원을 위원으로, 리재남·권태영·권영진을 당중앙위원회 위원으로 보선했으며 림영철·강일섭·신인영·리경천·김주삼·김정철·최광준·양명철·김영철·박만호를 당중앙위원회 후보위원으로 보선했다고 노동신문은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