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 이용빈 당선인) ⓒ천지일보 2020.5.18
(제공: 이용빈 당선인) ⓒ천지일보 2020.5.18

“민주당, 법사위와 예결위 맡아야”

[천지일보=명승일 기자] 더불어민주당 원내부대표인 이용빈 의원(광주 광산갑)이 7일 21대국회 개원과 관련해 논평을 내고 “총선 민의대로 민주당이 책임지고 일하는 국회 체제를 만들어 확실하게 일하고, 그 결과에 대해 국민의 평가를 받는 것이 책임정치”라며 “이를 위해서라도 8일 본회의를 열어 법사위와 예결위를 민주당이 맡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용빈 원내부대표는 “지난 4.15 총선에서 보여준 국민의 명령은 민주당이 책임지고 일하는 국회를 만들라는 것이었다”며 “국민의 명령을 받드는 것이 최우선이며, 국민의 선택을 국회가 왜곡해서는 안된다”고 밝혔다.

이어 “21대 국회가 지난 20대 국회처럼 발목잡기, 식물국회, 노는 국회가 된다면 이는 오롯이 민주당 책임이 될 것”이라며 “일하는 국회를 만들기 위해 법에 정해진 날에 정상적으로 개원해 의장단을 선출한 만큼, 국회법에 따라 8일 본회의를 열어 상임위원장을 선출하는 것이 국회의 책무이자 국민에 대한 당연한 도리”라고 주장했다.

그는 “21대 국회가 원구성 협상이라는 미명 하에 또다시 상임위 자리 나눠먹기로 시작되면 20대 국회 꼴을 면하지 못할 것이 자명하다”며 “일하는 국회 체제를 반드시 만들어야 하며 일하는 과정에서는 야당의 의견을 충분히 존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 “더 이상 잘못된 관행을 되풀이하는 국회가 되어서는 안 되며 국민의 명령을 받드는 국회, 일하는 국회로 거듭나야 한다”며 “통합당은 총선에서 보여준 국민의 뜻을 다시 한 번 깊게 되새겨 말뿐만이 아닌 실천으로 ‘일하는 국회’를 만들어 가는 데 협력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