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병용 의정부시장이 6일 제65회 현충일을 맞아 자일동 현충탑에서 열린 추념식에 참석해 추념사를 하고 있다. (제공: 의정부시) ⓒ천지일보 2020.6.6
안병용 의정부시장이 6일 오전 의정부시 자일동 현충탑에서 열린 제65회 추념식에 참석해 추념사를 하고 있다. (제공: 의정부시) ⓒ천지일보 2020.6.6

[천지일보 의정부=손정수 기자] 경기도 의정부시가 제65회 현충일을 맞아 자일동 현충탑에서 보훈 가족, 기관·단체장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추념식을 개최했다.

추념식은 6일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헌화·분향, 추념사, 추모헌시 낭독, 현충의 노래를 제창한 후 김풍익전투기념비를 참배하는 것으로 진행했다.

안병용 시장은 “올해는 한국전쟁 70주년으로 이곳 현충탑에서 애국을 생각해본다”며 “자신을 희생하면서 나라를 위해 희생하신 순국선열의 고귀한 희생정신을 이어 나가갈 것”이라고 말했다.

또 “현재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를 겪고 있지만, 사회적 거리두기에서 생활 속 거리두기까지 이웃에 대한 배려와 희생정신으로 대한민국은 이 어려움을 다시 한번 이겨낼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의정부시는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6.25전쟁 제70주년 기념행사와 보훈 단체장 간담회 등을 개최할 예정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