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뷰전 미용과 실습 모습 (제공: 한뷰전) ⓒ천지일보 2020.6.5
한뷰전 미용과 실습 모습 (제공: 한뷰전) ⓒ천지일보 2020.6.5

[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코로나19의 확산으로 미용대학교, 뷰티과 대학들이 수업 진행에 어려움을 겪고 있고 있다. 이런 가운데 국내 최대 규모 미용전문학교 한뷰전의 프리미엄 클래스를 진행하고 있다.

프리미엄 클래스는 뷰티학과 커리큘럼과는 별개로 진행되는 학생들을 위한 실무특강 프로그램이다.

실제 메이크업아티스트, 헤어디자이너, 네일아티스트, 방송패션스타일리스트, 피부관리사, 반영구메이크업 전문가 등 뷰티아티스트로 활동하고 있는 실무교수진들이 실제 현장에서 요구하는 테크닉과 노하우를 교육하는 실무 특강이다.

이외에도 뷰티미용학과 학생들이 배워보고 싶어 하는 특수 분장, 천연화장품 만들기, 호텔뷰티마사지, 젤 네일아트, 특수 헤어컬러링 등 프리미엄 클래스를 통해 다양한 뷰티학과 실무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올해는 특히 헤어디자인학과, 메이크업학과, 피부미용과 재학생 중 면접을 통해 일부만을 선발, 소규모 프리미엄 수업 방식으로 운영해 수업 집중도도 높이고 거리두기도 유지하며 감염병 예방에도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라고 학교 측은 전했다.

한국호텔관광교육재단이 운영하는 한뷰전 뷰티학과는 같은 재단 내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한호전)와 함께 뷰티, 호텔, 관광분야의 우수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전문 교육기관이다. 한뷰전만의 독창적인 교육방법인 G.C.D 교육법을 통해 기존 뷰티과대학과정에서 볼 수 있었던 교과서, 교수 중심의 주입식 교육이 아닌 학생들이 스스로 생각하고 정보를 찾아서 능동적으로 움직이고 자연스럽게 교육과정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학습능률을 높이는 교육 시스템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

또한 한뷰전 뷰티미용학과는 국내외 300곳 이상의 특급호텔 및 미용학과 관련 기업들과 지속적으로 산학협력을 맺고 현장감 있는 수업 참여를 기반으로 높은 취업률을 지향한다.

글로벌뷰티미용학과정의 경우 일반 4년제 미용대학교 졸업 학력과 동일한 학위를 취득할 수 있고, 뷰티디자인과정과 뷰티크리에이터과정은 일반 2년제 대학교 학위를 동일하게 받을 수 있다. 2년제 뷰티디자인과의 경우 헤어디자인, 미디어메이크업, 호텔스킨케어 전공으로 나눠 운영하며, 보다 전문적인 미용교육을 받을 수 있다.

한뷰전 실습실 (제공: 한뷰전) ⓒ천지일보 2020.6.5
한뷰전 실습실 (제공: 한뷰전) ⓒ천지일보 2020.6.5

또한 미용대학교 학위 취득을 위해 헤어디자인과, 네일아트과, 메이크업과, 특수분장학과, 피부미용과와 함께 주요 뷰티과대학 전공과목 위주 교육을 토대로 미용과 관련 된 자격증 취득과 현장 실무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대학과정 학위와 동일한 졸업장을 받으면서 실무 중심의 뷰티관련 기술을 빠르고 정확하게 배울 수 있는, 일거양득의 교육 시스템을 자랑한다는 게 학교 측의 설명이다.

학교 관계자는 “학생 친화적인 교육정책에 힘입어 뷰티학과 신입생들에게 주어지는 장학 혜택도 넉넉하다. 피부미용과 메이크업 같은 미용 관련 자격증 소지자나 어학우수자, 학교장 추천자 등은 최대 1학기 전액 장학금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그 외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국가유공자, 다자녀가정, 고교위탁수료자, 농어촌자녀, 군장병 등 다양한 장학혜택을 제공 중”이라고 전했다. 또 “이번 20학번 신입생의 경우에도 입학생 ‘전원’이 크고 작은 장학 혜택을 받음으로써 가계부담을 줄이고 학생 만족도는 높이는 결과를 보여줬다”고 덧붙였다.

현재 헤어디자인학과, 메이크업학과, 네일아트학과, 피부미용학과, 미용대학교 진학에 대한 무료 입시상담이 가능하다. 고등학교 3학년, 검정고시합격자, 해외고등학교 출신 등 고졸 이상의 자격을 가진 자라면 2021학년도 미용학과정 뷰티학과 지원을 할 수 있다.

헤어디자인과 메이크업학과를 비롯한 뷰티학과 신입생 원서접수는 한뷰전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내신 성적이나 수능 성적을 반영하지 않는 순수 입학사정관제 전형으로, 뷰티미용학과정 담당교수가 면접관으로 참여하는 면접전형이 실시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