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시민참여 환경행사 포스터. (제공: 인천시) ⓒ천지일보 2020.6.5
온라인 시민참여 환경행사 포스터. (제공: 인천시) ⓒ천지일보 2020.6.5

[천지일보 인천=김미정 기자] 인천환경공단은 제25회 환경의 날 기념 온라인 시민환경 행사를 오는 12일까지 개최한다.

‘2020 환경을 부탁해!’ 환경행사를 오는 12일까지 온라인을 통해 시민참여 환경행사를 개최한다.

‘2020 환경을 부탁해!’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는 6월 5일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시민들과 함께 소중한 환경에 대해 감사함을 느끼고, 다시 한 번 환경보전의 중요성을 생각할 수 있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특히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새로운 온라인 공간을 마련해 시민들과 환경을 주제로 소통하기 위해 준비해 눈길을 끌었다.

온라인 공간에는 환경의 날 기념영상, 시민 슬로건 당선작, 어린이 환경그림 수상작 전시, UCC영상 상영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마련했으며, 환경퀴즈를 맞춘 시민 600분을 추첨해 기프트콘을 드리는 코너도 마련됐다.

행사를 주관한 김상길 인천환경공단 이사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온라인으로 새롭게 시민들과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했다”면서 “이번 행사를 통해 환경보전 의지를 새롭게 다지고, 녹색성장의 새로운 미래를 열 녹색전환의 출발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 제25회 환경의 날 기념 온라인 시민참여 환경행사 안내문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