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 서교일 순천향대 총장(오른쪽 두 번째)이 최근 오픈한 교내 푸드코트에서 총학생회 간부 학생들과 현장 오찬 간담회에서 즐겁게 대화를 나누고 있다. (제공: 순천향대학교) ⓒ천지일보 2020.6.4
4일 서교일 순천향대 총장(오른쪽 두 번째)이 최근 오픈한 교내 푸드코트에서 총학생회 간부 학생들과 현장 오찬 간담회에서 즐겁게 대화를 나누고 있다. (제공: 순천향대학교) ⓒ천지일보 2020.6.4

교내 푸드코트에서 총학생회 간부들과 특별한 오찬 대화

[천지일보 아산=박주환 기자] 서교일 순천향대학교 총장이 4일 교내 학생회관에서 총학생회 대표 학생들이 오찬을 겸한 간담회를 열고 학생복지 분야를 비롯한 포스트 코로나시대 위기극복에 대한 폭넓은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대학 관계자는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등 범국가적 캠페인에 솔선수범하자는 차원에서 미뤄졌던 총학생회 간부들과의 정기 간담회 자리가 때마침 푸드코트 스타일로 새단장을 마친 학생식당을 함께 둘러보고 함께한 자리에서 폭넓은 대화가 전격적으로 이뤄졌다고 말했다.

이 자리에서는 ‘대창화밥’ ‘홍대 쌀국수세트’ ‘판 메밀’ ‘치즈카츠’ ‘새우볶음밥’ 등을 오찬메뉴로 다양한 대화가 오갔다. 총학생회 간부들과의 대화는 코로나로 인한 대면 강의 출석여부를 묻는 궁금증으로 시작됐다.

서 총장은 “대면강의 수업을 일주일에 몇 과목 정도 출석수업으로 하는지”에 대해 궁금증을 나타내자, 박다솜 SCH미디어랩스 학생회장은 “일주일에 3번 대면 수업에 출석하고, 대부분 학생들의 경우 학과별 특성에 맞춰 팀과제로 인해 학교에 있는 편이다”라고 답했다. 박다솜 회장은 대면 수업의 시작은 마스크를 착용하고, 건물입구에서 발열체크를 한 뒤에 강의실에서도 마스크 착용하고 수업이 진행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서 총장이 “단과대학에서 예정했던 학생회 행사가 많았을 텐데 학우들과 행사를 못해서 아쉬운 점이 크다고 본다”라고 위로의 말을 건네자, 최진혁 인문사회과학대학 학생회장은 “신입생 친구들이 제일 아쉬울 것 같은데, 2학기엔 코로나 감염병이 종식돼서 다양한 행사를 꼭 즐기게 해주고 싶다”고 답변했다.

또 박다솜 SCH미디어랩스 학생회장은 “코로나19가 언제 끝날 것 같다고 생각하시는지” 내과 전문의 되시는 총장님에게 질문 드린다고 하자, “올해는 힘들 것으로 생각된다”며 “백신이 빨리 나와서 일상으로 돌아오길 바란다”고 서 총장은 답했다.

특히 학생복지에 대한 관심사의 하나로 학생식당이 푸드코트 스타일로 개선된 가운데 다양한 메뉴가 학생들에게 인기를 얻게 된 성과에 대한 그동안의 노고에 격려도 이어졌다.

대화 중에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처한 대학과 학생들의 애로사항 극복을 위한 다양한 대학 차원의 노력과 성과도 공유했다.

서교일 총장은 “실험실습학과 등 위주로 각 건물별로 실시하고 있는 발열체크 봉사활동과 아산시 지자체와 공동으로 실시된 지역사회 코로나 감염병 예방활동,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 등 모범적이고 적극적인 총학생회 차원의 협조에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포스트 코로나시대를 뛰어넘어 우리 앞에 놓인 이 어려움을 공유하고 협력하면서 슬기롭게 이겨내자”고 격려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