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을바꾸는자원봉사이야기(포스터) ⓒ천지일보 2020.6.3
시흥을 바꾸는 자원봉사 이야기 포스터. (제공: 시흥시) ⓒ천지일보 2020.6.3

‘5분의 울림, 50만의 감동’
나만의 자원봉사 이야기 들려줄 참가자 모집

[천지일보 시흥=김정자 기자] 사단법인 시흥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임병택)가 오는 7월 15일까지 나만의 자원봉사 이야기를 들려줄 ‘시흥을 바꾸는 자원봉사 이야기’ 발표자를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발표자는 자신이 경험한 자원봉사의 첫 경험, 감동적인 이야기, 자원봉사로 변화된 모습 등을 주제로 5분 내의 이야기를 전해주면 된다.

접수 방법은 홍보 포스터의 QR코드를 이용한 구글 접수, 시흥시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에서 지원 서식을 내려받아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1~3등 수상자에게는 상금을 수여하며, 발표자들에게는 기프티콘 등 소정의 선물이 준비돼있다.

선발자는 온라인 모집 후 심사를 통해 오는 7월 20일 홈페이지에 게시된다. 선발된 발표자는 7~8월에 진행되는 ‘발표자 교육’을 거쳐 9월 5일 발표를 진행해 연말에 시상한다.

김운영 시흥시자원봉사센터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자원봉사 문화의 확산과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기획해 추진하는 다양한 형태의 봉사 콘텐츠가 소개되길 바란다”며 발표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요청했다.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 또는 시흥시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