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그내순례길 도보순례 사진. (제공: 당진시) ⓒ천지일보 2020.6.2
버그내순례길 도보순례 사진. (제공: 당진시) ⓒ천지일보 2020.6.2

“다양한 콘텐츠를 구축할 수 있는 계기”
“문화도시 이미지 구축하는 상징 될 것”

[천지일보 당진=박주환 기자] 솔뫼성지에서 신리성지를 잇는 천주교 순례길인 충남 당진 버그내순례길이 2020년 산업활용 문화데이터 구축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2일 당진시에 따르면 산업활용 문화데이터 구축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 산하기관인 한국문화정보원에서 주요 관광지·문화재 등의 문화데이터 구축 및 개방과 신기술을 접목한 서비스 구현으로 국민들에게 문화자원 가상체험 기회 제공 등을 목적으로 진행하는 공모사업이다.

시는 버그내순례길 관련 순례길 VR 시스템 구축과 솔뫼성지 김대건신부, 합덕성당 페랭신부, 신리성지 다블뤼주교 등 각 성지를 대표하는 천주교 인물의 홀로그램을 활용한 안내시스템 설치를 신청해 지난달 21일 최종 선정됐다. 향후 한국문화정보원과의 업무협약과 사업자선정 등을 거쳐 연내 사업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당진시 관계자는“버그내순례길이 한국문화정보원 공모사업에 선정돼 다양한 콘텐츠를 구축할 수 있게 됐다”면서 “내년 김대건신부 탄생 200주년을 맞이해 지역의 문화자원을 활용한 콘텐츠 개발을 통해 문화도시 당진의 이미지를 구축하는 상징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버그내순례길은 합덕 장터의 옛 지명인 ‘버그내’에서 유래해 솔뫼성지에서 신리성지를 잇는 13.3㎞의 천주교 순례길로, 2016년 아시아도시경관대상에 선정된 바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