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 하나은행)
(제공: 하나은행)

[천지일보=박수란 기자] 하나은행(은행장 지성규)이 언택트 해외송금 특화 앱 ‘Hana EZ(하나이지)’ 서비스 내국인 확대 시행을 기념해 회원가입 후 해외송금 손님을 대상으로 해외 송금 수수료 감면 및 환율우대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하나은행은 빅데이터기술 및 AI 알고리즘,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한 ‘Hana EZ(하나이지)’ 서비스를 통해 편의성과 신속성을 높인 비대면 서비스를 제공하고 신규 해외송금 손님 유치를 위해 해외 송금 수수료 감면 및 환율 우대와 함께 하나머니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

‘Hana EZ(하나이지)’를 통해 수취인 계좌없이 웨스턴유니온 망을 통한 현금 수취방식 송금은 국내 최저가 3.99달러가 적용되며 수취인은행 앞 계좌송금 방식은 송금액 관계 없이 전신료 5천원만으로 이용가능하다.

또한 6월 1일부터 7월 31일까지 유학생 송금이나 내국인의 지급증빙미제출 송금 시 환율 상승에 따른 손님의 어려움을 지원하기 위해 미달러화(USD), 유로화(EUR), 일본엔화(JPY)에 대해 50% 환율 우대와 모바일 앱 설치 및 송금 손님 중 선착순 5천명에게 5천 하나머니를 증정한다.

NH농협은행(은행장 손병환)은 농협은행의 모바일 플랫폼인 NH스마트뱅킹과 올원뱅크에서 6월 1일부터 30일까지 한 달간 6월 농협은행 단골퀴즈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벤트 응모는 NH스마트뱅킹과 올원뱅크의 추천 콘텐츠인 NH프로포즈에서 할 수 있고, 퀴즈 정답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352명에게 다이슨 공기청정 선풍기(2명), 올리브영 상품권 1만원권(50명), 스타벅스 커피 쿠폰(300명)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NH프로포즈는 NH스마트뱅킹과 올원뱅크의 이용고객에게 유익한 콘텐츠와 맞춤형 금융상품 등을 제공하는 디지털 고객관리 서비스다. 

퀴즈는 총 5문항으로 하루에 한 문제씩 랜덤 출제되며 하루에 한 번 매일 응모 가능하다.

정답에 대한 힌트는 포털사이트(네이버, 다음 등) 검색창에 ‘농협은행 단골퀴즈’ 또는 ‘단골퀴즈’를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으며 NH농협은행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디지털마케팅부 이정한 부장은 “농협은행의 디지털 상품을 쉽고 재밌게 알리고자 단골퀴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재미와 혜택을 드릴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