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희실용전문학교 호텔외식조리학과 활동 모습 (제공: 서울연희실용전문학교) ⓒ천지일보 2020.6.1
서울연희실용전문학교 호텔외식조리학과 활동 모습 (제공: 서울연희실용전문학교) ⓒ천지일보 2020.6.1

수능·내신 미반영

년도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많은 학생들이 대학 입시에 많은 제동이 걸렸다. 특히 현역 고3들은 N수생, 반수생들과 경쟁을 하게 되면서 불리한 위치에 자리하게 되며, 불안감을 표출하고 있다.

이런 상황 속에서 서울연희실용전문학교가 미래의 꿈을 위해 도전하는 수험생들을 위해 수능과 내신 성적은 반영하지 않으며 100% 면접 심사로 2020학년도 가을학기 신입생 모집 및 2021학년도 신입생 우선선발 전형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서울연희실용전문학교 호텔외식조리계열에서는 한식·양식·중식·일식·제과제빵학과별 조리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기초부터 체계적인 교육을 진행한다. 실제 현장과 동일한 실습환경 조성은 물론 각 분야 전문가들의 정기특강 및 현장체험학습 등 적극적인 산학협력을 마련하고 있다.

호텔조리학과의 모든 재학생들은 국제요리경연대회에 출전해 우수한 수상실적을 올리며 대외적인 명성을 떨치고 있다. 국가공인자격증인 한식·양식·중식·일식·제과·제빵 등 조리기능사 취득은 물론 트렌디한 푸드스타일리스트로서 활약하기 위해 소믈리에, 바리스타, 바텐더 등 식음료 영역까지 아우를 수 있는 연계형 전공 수업으로 실질적인 교육 효과를 보이며, 현장에서 바로 사용 가능한 기술을 배워 취업 경쟁력을 높였다고 학교 측은 밝혔다.

유명 레스토랑부터 골목 맛집까지 밀집한 홍대 지역에 위치한 서울연희실용전문학교는 생생한 현장 교육이 가능하기 때문에 감각적인 셰프로 거듭날 수 있다고 학교 측은 전했다.

2년제 전문학사 취득 후 4년제로 편입도 가능하며, 일반대학교, 전문대학교의 수시 및 정시전형에 중복으로 지원이 가능하다. 모집 전형과 모집 일정은 학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