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박준성 기자] ‘검사내전’ 저자인 김웅 전 부장검사가 4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새로운보수당 영입행사에서 웃음을 보이고 있다.ⓒ천지일보 2020.2.4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미래통합당 김웅 의원.ⓒ천지일보DB

[천지일보=이대경 기자] 더불어민주당 과거 ‘한국미래발전연구원(미래연)’ 기획실장으로 일하면서 개인 명의의 별도 계좌를 운용했다는 의혹에 대해 미래통합당 김웅 의원이 “굳이 개인계좌를 사용한 이유와 그 사용처를 밝히지 못하는 한 횡령이라고 봐야 한다”는 견해를 냈다.

앞서 미래연에서 회계 업무를 맡았던 직원 김모씨는 지난 29일 시사저널을 통해 윤 의원이 미래연 기획실장으로 일하던 2011~2012년 미래연 법인통장 외 김씨 명의의 통장을 하나 더 운용했다고 주장한 바 있다. 미래연은 이명박(MB) 정부 시절 노무현 정부 출신 친노(친노무현) 인사들을 중심으로 설립된 법인이다.

보도에 따르면 김씨는 자신 명의의 통장에서 윤 의원 명의의 통장으로 총 2400여만원이 여러 차례 이체된 명세를 근거로 들며 윤 의원이 개인 목적의 계좌를 운용했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그는 “법인통장과 달리 이 통장은 윤건영 (당시 미래연) 실장에게 직보했다. 사실상 ‘윤건영 통장’”이라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검사 출신의 김 의원은 30일 페이스북에 “법인계좌가 있음에도 개인계좌로 돈을 받거나 자금을 옮기는 것은 정상이 아니다”라며 이같이 썼다. 그러면서 “어느 단체의 대표가 돈을 사용했는데 그 사용처에 대한 증빙자료를 제시하지 못하고, 이유와 사용처를 합리적으로 설명하지 못한다면 횡령으로 추단할 수 있다는 것이 우리나라 대법원의 판단(2003도2807)”이라고 적었다.

열린민주당 최강욱 대표는 전날(29일) 페이스북을 통해 “10년도 더 지난 일을 들춰내 먼지를 풀풀 날리게 하는 걸 보면 검찰정치가 여전하다는 징조로 보인다”며 “선거로 드러난 민의에도 불구하고 이들이 노리는 목표는 예나 지금이나 변함이 없다”고 주장했다.

윤 의원과 최 대표는 각각 국정기획상황실장과 공직기강비서관으로 문재인 정부 청와대에서 함께 근무했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