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나이별 환절기 관리법

▲ 귤비누 (제공:플레음)
◆ 20대 피부
건강한 20대 피부도 외부환경 때문에 노화가 진행될 수 있으므로 그에 맞는 적절한 케어가 필요하다. 충분한 수분 보충을 통해 피부 건조를 예방하고 음식섭취와 꾸준한 운동으로 건강한 피부를 가꾸는 일에 신경 써야 한다.
추천제품
귤 비누-보습에 탁월한 글리세린이 풍부한 비누베이스에 칙칙한 피부 개선을 위한 제주산 귤 분말을 넣어 굳힌 촉촉한 비누다.
루이 보스&꿀 비누-쉐어버터와 마카다미아넛 오일, 루이 보스 추출물, 꿀 등을 넣어 4주간 숙성해 만든 천연비누다.

▲ 율무팥비누 (제공:플레음)

◆ 30대 피부
30대에 잔주름이 많아지고 색소 침착이 심해지는 이유는 피부 재생 능력이 떨어지기 때문이다. 외부로부터 쌓인 노폐물을 제대로 제거하지 않으면 주름이 생길 뿐 아니라 피부 안색에도 변화가 생기므로 꼼꼼한 세안과 각질 제거는 필수다.
추천제품
율무&팥비누-피부를 윤기 있게 유지해주는 살구씨 오일과 노폐물 제거와 피부 수렴작용을 하는 헤이즐럿 오일에 팥과 율무가루를 넣어 4주간 숙성시킨 천연비누다.

▲ 마술비누 (제공:플레음)

◆ 40대 피부
환절기 피부 관리는 노화예방과 밀접한 관계가 있으므로 노화 완화를 위해 피부 재생능력을 키우는 데 주력하면서 주름이 더는 깊어지지 않도록 해야 한다. 40대 이후 피부는 쉽게 피로해지고 탄력도 떨어진다. 낮에는 자외선에 노출돼 수분을 빼앗기니 자외선 차단에 신경을 써야 한다. 밤에는 영양을 공급하는 부교감 신경이 활발해지므로 세포 재생에 초점을 맞추어 관리해준다.

추천제품
마술비누-보습력이 뛰어난 올리브 오일, 살구씨 오일, 호호바 오일, 코코넛 오일에 8가지 곡물가루와 참숯분말로 4주간 숙성시킨 천연비누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