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대, 2020년도 1학기 다양한 비교과과정 프로그램 운영 눈길
충북대, 2020년도 1학기 다양한 비교과과정 프로그램 운영 눈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대학교 대학본부 (제공: 충북대학교) ⓒ천지일보 2020.5.28
충북대학교 대학본부 (제공: 충북대학교) ⓒ천지일보 2020.5.28

[천지일보 충북=박주환 기자] 충북대학교(총장 김수갑)가 학생들의 핵심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비교과과정 프로그램을 운영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충북대에 따르면 지난 3월부터 8월까지 2020학년도 1학기 동안 정규 교과목 외에도 86개의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비교과과정이란, 전공 및 교양 등 정규 교과 이외에 학점이 부여되지 않는 다양한 프로그램 및 활동을 의미하며 학생들의 실재적 역량 함양을 목표로 봉사, 특강, 세미나, 상담, 인턴쉽, 공모전, 경영대회, 예체능, 동아리, 학습 프로그램 등 여러 유형으로 운영된다.

충북대는 6대 핵심역량인 CHANGE를 모토로 창의성(Creativity), 휴머니즘(Humanism), 능동성(Activeness), 공동체(Neighbor Minded), 글로벌(Global), 전문성(Expertise) 함양을 목표로 각 분야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충북대는 C(창의성) 역량을 높이기 위해 독서프로그램, 튜터링, 학습법 특강, 창업동아리 지원 등 19개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H(휴머니즘) 역량 부분에서는 봉사활동과 통일교육 동아리를 지원한다.

A(능동성) 역량 부문에서는 취업 및 진로 설정을 돕기 위한 22개의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다. N(공동체) 역량은 농촌봉사, 교육봉사 등 공동체 의식을 높여줄 수 있는 11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G(글로벌) 역량 부분에서는 영어캠프, 다문화 새터민 학생 지원, 해외봉사, 해외취업 프로그램 등 8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E(전문성) 역량은 전공 관련 특강 및 캠프 등을 통해 학습역량을 높이고 자격 취득, 졸업생 특강 등 취·창업을 지원하는 취득 등 24개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한편 충북대학교는 2020년 하반기에 학생 스스로 능동적이고 자기 주도적으로 역량 관리를 할 수 있도록 비교과 통합관리시스템 구축을 추진 예정이라고 밝혔다.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