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홈플러스 강서점에서 모델들이 프리미엄 ‘시그니처’ 간편식을 선보이고 있다. (제공: 홈플러스) ⓒ천지일보 2020.5.28
28일 홈플러스 강서점에서 모델들이 프리미엄 ‘시그니처’ 간편식을 선보이고 있다. (제공: 홈플러스) ⓒ천지일보 2020.5.28

[천지일보=이승연 기자] 홈플러스가 전문점의 맛과 퀄리티를 구현한 프리미엄 PB ‘시그니처’ 간편식 9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선보이는 상품은 카츠류 4종·멘보샤·스파게티 2종·덮밥소스 2종으로 식사나 아이들 간식은 물론 어른들 술안주와 홈파티 메뉴로도 손색없다.

먼저 카츠류는 고급 튀김에 사용되는 굵은 습식 생 빵가루를 사용해 더욱 바삭하고 고소한 식감을 살렸다. 이미 기름에 한 번 튀겨냈기 때문에 에어프라이어 조리만으로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겉바속촉’의 정수를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2㎝ 정도의 두툼한 통 모짜렐라 치즈를 등심으로 감싸 진한 풍미와 흘러 넘치는 치즈를 맛 볼 수 있는 ‘시그니처 통 치즈 돈카츠’ ▲육즙이 살아있는 ‘시그니처 통 등심 돈카츠’ ▲미니 사이즈로 간식이나 맥주 안주로도 좋은 ‘시그니처 한입 미니 등심 돈카츠’ ▲부드러운 동태살로 꽉 채운 ‘시그니처 동태살 가득 생선카츠’ 등 4종이다.

‘시그니처 멘보샤’는 새우 함량이 58%로 탱글탱글한 식감과 새우 본연의 맛을 풍성케 느낄 수 있으며 고급 중식당 수준의 퀄리티를 갖추면서도 9900원의 가성비를 자랑한다.

간편하지만 멋스러운 한끼로 좋은 오븐스파게티 2종도 선보인다. 이탈리아 세몰리나 듀럼밀 100%로 면을 만들어 탱탱하고 쫄깃한 식감을 높였으며 전자레인지 사용 가능한 알루미늄 용기에 포장해 데우기만 해도 바로 근사한 식탁을 차릴 수 있게끔 했다.

‘시그니처 콰트로치즈 로제스파게티’는 부드러운 로제 소스에 파마산과 그라나파다노·모짜렐라·체다 등 4가지 치즈로 진한 풍미를 더했고 ‘시그니처 비프오븐스파게티’는 호주산 소고기와 모짜렐라 치즈를 듬뿍 넣어 정통 볼로네제 스파게티의 맛을 구현했다.

‘시그니처 라구 짜장 덮밥소스·시그니처 라구 카레 덮밥소스’는 고기를 듬뿍 넣은 이탈리아 북부지방 라구 소스처럼 풍성한 고기 함량으로 씹는 맛을 극대화했다. 특히 짜장은 시중 레토르트 제품(3%·수입산 쇠고기) 13배 수준인 38%의 국내산 돼지고기를 듬뿍 담아 풍성한 식감을 살렸고 직화 솥에서 파기름으로 볶아 원재료의 풍미를 생생하게 살렸다.

홈플러스는 시그니처 간편식 출시를 기념해 내달 17일까지 시그니처 카츠·멘보샤·스파게티는 2개 이상 구매 시 2천원 추가 할인(교차할인 가능)하고 시그니처 라구 짜장 및 카레 덮밥소스는 2개 이상 구매 시 10% 추가 할인해 준다.

별도 조리 없이 간편케 즐길 수 있는 델리 상품도 내달 3일까지 저렴케 판다. 특히 까다롭게 고른 원재료를 사용해 당일 조리·당일 판매하는 것은 물론 철저한 조리시설 위생관리를 통해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상품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김웅 홈플러스 상품부문장은 “4조원대로 성장한 국내 가정간편식 시장은 최근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며 더욱 진화하고 있다”며 “차별화된 맛과 품질을 엄선한 시그니처 간편식을 통해 전문 레스토랑을 집으로 옮겨놓은 듯한 만족감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