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에서 모델들이 대박크징어와 해외직소싱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제공: GS리테일) ⓒ천지일보 2020.5.28
GS25에서 모델들이 대박크징어와 해외직소싱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제공: GS리테일) ⓒ천지일보 2020.5.28

[천지일보=정인선 기자] 편의점의 해외 상품 수입 영역이 점차 확대되고 있다.

GS25가 그동안 선보여 온 해외 수입 상품들이 연이은 성공을 거둠에 따라 완제품의 수입 확대 뿐 아니라 식자재 수입을 통한 차별화 상품 개발에 직접 나섰다.

GS25는 28일부터 즉석 조리 식품인 ‘대박크징?어!(대박크징어)’를 선보인다. 대박크징어는 GS25가 협력사를 통해 페루에서 수입한 대왕오징어를 가공해 개발한 오징어 튀김이다. 식재료 수입에서부터 출시까지 상품 개발 기간만 6개월이 소요됐다.

대박크징어는 130g의 중량에 길이는 22㎝의 큰 크기로 가격은 2천원이다. GS25는 대박크징어가 어린이 간식, 홈술족의 맥주 안주 등 남녀노소 모두가 선호하는 대표 즉석 조리 식품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인기 해외 상품들도 속속 선보인다. 해외 직구 상품으로 유명한 몰티져스스프레드는 GS25와 GS더프레시에서 지난 21일부터 한정 수량으로 3만개를 선보였는데 하루 만에 전국 가맹점에서 발주가 마감돼 높은 인기를 실감케 했다. 몰티져스스프레드는 몰티져스초코볼이 들어있는 초코 잼류로 빵, 크래커 등에 발라서 먹는 상품이다. 가격은 해외 직구 가격의 절반 수준인 7900원이다.

28일에는 트롤색종이과자 2종이 출시된다. 트롤색종이과자는 각종 SNS에서 유명세를 떨치고 있는 색종이 모양의 얇고 바삭한 과자에 유니버셜픽쳐스와의 제휴를 통해 트롤 캐릭터가 포장지에 디자인 된 상품이다. 사과맛, 딸기맛 2종이며 가격은 1500원이다.

이기철 GS리테일 해외소싱팀장은 “지구젤리, 몰티져스 등 SNS에서 인기가 있거나 유명한 해외 직구 상품들을 도입하며 GS25가 1020 고객 수요에 발빠르게 대응하고 있다”며 “앞으로 해외 완제품의 도입 확대 뿐 아니라 다양한 영역으로 해외 관련 업무를 개척해갈 것”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