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 쿠팡 물류센터서 아르바이트 하다 감염 추정

유베이스 타워. (출처: 뉴시스)
유베이스 타워. (출처: 뉴시스)

주말 쿠팡 물류센터서 아르바이트 하다 감염 추정

부천 쿠팡물류센터 직원 10명 진단검사 결과 ‘양성’

유베이스 부천콜센터 직원 총 1600여명 전수조사

해당 7층 근무자 300여명 코로나19 진단검사

[천지일보=이수정 기자] 국내 최대 규모인 유베이스 부천 콜센터 직원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감염된 것으로 확인됐다.

이에 방역당국이 이 직원이 주말에 부천 쿠팡 물류센터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다 접촉돼 감염된 것으로 판단했다.

27일 부천시와 유베이스 등에 따르면 이날 오후 부천시 부흥로에 위치한 유베이스 타워 7층에서 일하는 정규직 콜센터 상담원 A씨가 코로나19 진단검사를 받은 결과 양성으로 판명됐다.

앞서 이날 부천 쿠팡물류센터에서 근무하는 직원 10명이 코로나19에 감염됐다.

방역당국은 A씨가 지난 23일~24일 주말을 이용해 쿠팡 물류센터에서 주말 파트타임 부업을 한 이후 감염된 것으로 보고 있다.

A씨는 25일 출근한 뒤 밤부터 인후통, 기침 등 코로나19 의심 증상을 호소해 26일 부천시 선별진료소에서 검체를 채취해 진단검사를 한 결과 이날 오후 양성 판정을 받았다.

이에 유베이스 측은 “확진 판정을 받은 직원이 주말 부업 차 근무한 사업장에서 감염자가 다수 발생한 것을 인지하고 회사에 이를 알린 후 지난 26일부터 자가격리에 들어갔다”고 설명했다.

유베이스는 이날 오후 부천시보건소와 협력해 건물 옥상에 임시 선별진료소를 설치했다.

임시 선별진료소에서는 현재 7층 근로자 300여명을 대상으로 코로나19 검사를 실시 중이다.또 전 직원 1600여명을 대상으로 전수조사를 진행 중인 것으로 파악됐다.

유베이스 관계자는 “유베이스는 코로나19의 선제적 대응을 위해 보건당국의 방역지침에 따라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했다”며 “또 건물 열감지 카메라 도입이나 층간 동선 분리 등의 조처를 했다. 이번에 발생한 확진자에 대한 조치도 부천시와 방역당국의 지침에 적극 따를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유베이스 타워에는 1층에 상가, 2~11층까지 유베이스 직원 1600여명이 근무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천지일보=신창원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속출한 쿠팡 부천 물류센터가 26일 오후 폐쇄돼있다. 쿠팡은 물류센터 근무자 중에서 확진자가 확산되자 발생하자 센터를 자체 폐쇄했다. ⓒ천지일보 2020.5.26
[천지일보=신창원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속출한 쿠팡 부천 물류센터가 26일 오후 폐쇄돼있다. 쿠팡은 물류센터 근무자 중에서 확진자가 발생하자 센터를 자체 폐쇄했다. ⓒ천지일보 2020.5.26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