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야쿠르트, 일본 돕기 구호성금 2억 원 지원
한국야쿠르트가 대지진과 쓰나미로 피해를 본 일본 사람들을 돕기 위해 2억 원을 기부한다고 지난 21일 밝혔다. 이번 성금은 한국야구르트 봉사단체인 ‘사랑의 손길펴기회’에서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모금한 것이다. 양기락 한국야쿠르트 사장은 “전 임직원이 어려운 상황에 있는 일본을 돕는데 한마음 한뜻이 됐다”며 “대지진 사태로 고통받는 일본 국민이 잘 극복해 나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 현대百, 협력사 유통이윤 동결
현대백화점이 1200여 개 협력사의 유통이윤을 동결하고 우수 협력사 26곳은 유통이윤을 1%포인트 낮춘다고 지난 24일 밝혔다. 유통이윤은 백화점에 입점한 매장이 매출의 일정 비율을 백화점에 주는 돈을 말한다. 현대백화점은 또 협력사가 매장을 옮길 때 실내장식 비용을 1년 안에는 전액, 2년까지는 일부 보상해주기로 했다. 아울러 협력사 대표들과의 정기 간담회도 한 달에 한 번씩 열어 협력사의 의견을 수렴할 계획이다.

◆ 매일유업, 유기농·저지방 요구르트 2종 출시
매일유업 상하목장은 지난 23일 젖산균 유기농 우유를 사용한 저지방 요구르트 2종(플레인, 블루베리)을 출시했다. 이 요구르트에는 프로바이오닉 젖산균(모유로부터 분리된 유산균) 등 총 100억 마리의 젖산균이 들어 있어 장 건강에 도움을 준다. 또 인공 첨가물을 넣지 않아 신선함을 더해주며 특히 블루베리 요구르트는 캐나다 퀘벡 지역의 유기농 블루베리를 갈아 넣어 상큼한 맛을 낸다.

◆ 옥션 “포장김치 무료로 맛보세요”
옥션이 포장김치(5kg)를 무료로 받아보고 맛을 평가할 ‘김치 시식단’ 200명을 모집한다고 지난 23일 밝혔다. 이번에 시식단이 평가할 김치는 HACCP(위해 요소 중점관리기준) 인증 상품으로 ‘한복선 대복 포기김치’ ‘설정숙 김치본가 포기’ ‘해다린 포기김치’ 등 총 5종이다. 김치 시식단 참가를 원하는 고객은 오는 27일까지 옥션 홈페이지 게시판에 지원 동기 등을 간단히 작성한 후 신청하면 된다. 이택천 옥션 마트운영사업팀장은 “김치 시식단 모집에 알뜰고객들의 참여가 몰리고 있다”며 “앞으로도 시식행사를 확대해 온라인 식품 전반의 신뢰도를 높여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 스타벅스, 일회용 컵 없는 매장 60곳 추가
스타벅스 코리아가 일회용 컵 없는 매장을 60곳 추가했다고 지난 22일 밝혔다. 이에 따라 스타벅스의 ‘일회용 컵 없는 매장’이 총 119곳으로 늘어났다. 스타벅스는 지난 1월 17일 환경부와 함께 일회용 컵 없는 매장 선포식을 진행했으며 이후 전국 50개 매장에서 커피와 음료(테이크아웃 제외)를 머그잔에 제공했다. 이석구 스타벅스 코리아 대표는 “스타벅스는 일회용 컵 없는 매장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했다”며 “고객들이 매장에서 더욱 편리하게 위생적인 컵을 사용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