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청 전경. (제공: 인천시) ⓒ천지일보 2020.5.27
인천광역시청 전경. (제공: 인천시) ⓒ천지일보 2020.5.27

도시가스 미보급 농·어촌 마을 LPG 소형저장탱크 보급 

[천지일보 인천=김미정 기자] 인천시는 강화군·옹진군 도시가스 미보급 7개 마을에 총사업비 23억7400만원을 투입해 LPG 소형저장탱크와 배관망을 구축하는 2020년 LPG소형저장탱크 보급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LPG소형저장탱크 보급사업은 도시가스 미공급 농·어촌 지역 마을에 LPG 소형저장탱크, 배관망, 보일러 등을 보급·설치해 마을 주민이 저렴한 비용으로 연료를 사용할 수 있도록 환경을 개선해 주는 사업이다.

이에 강화군 4개 마을(156세대), 옹진군 3개 마을(118세대)에 각각 3톤 규모의 LPG 소형저장탱크를 보급을 통해 각 세대에 LP가스를 공급하게 된다. 기존보다 40%이상 연료비를 절감할 것으로 내다본다.

또 LPG 공급사를 통한 노후 배관 현대화로 안전성 확보와 유지관리 편의성 증대 및 농어촌 주민의 주거환경 개선 등 에너지복지를 크게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한다.

한편 시는 2016년부터 LPG소형저장탱크 보급사업을 추진 중이며, 올해까지 총 2431세대에 안전하고 편리한 LP가스를 공급하게 된다.

박철현 에너지정책과장은 “정부의 깨끗하고 안전한 에너지 전환 정책 추진을 위해 연료비 절감은 물론 사용이 도시가스 수준으로 편리하고 안전한 LPG소형저장탱크 보급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 지역 주민의 생활여건 개선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