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평택시 LG전자 러닝센터에서 협력사 직원들이 로봇 자동화 교육을 받고 있는 모습. (제공: LG전자)
경기도 평택시 LG전자 러닝센터에서 협력사 직원들이 로봇 자동화 교육을 받고 있는 모습. (제공: LG전자)

[천지일보=유영선 기자] LG는 협력사의 코로나19 극복에 도움을 주기 위해 협력사 금융 지원을 포함한 제조 경쟁력과 생산성을 높이기 위한 스마트 팩토리 구축 등 폭넓은 상생 지원에 나섰다.

LG전자는 지난 2018년부터 국내외 협력사가 생산라인을 자동화하고 정보화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해 왔다. 올해는 2차 협력사까지 지원 대상을 확대해 약 100개 협력사에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을 활용해 스마트 팩토리 솔루션과 자동화 시스템을 구축하는데 지원한다.

LG전자는 자금 운영에 어려움을 겪는 협력사들이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협력사 대상 무이자 대출 규모를 당초 400억원에서 550억원으로 확대했으며, 자금 지원 일정도 4개월을 앞당겨 협력사가 설비 투자, 부품 개발 등을 차질 없이 이어가며 경영 안정성을 높일 수 있도록 했다. 저금리 대출을 위한 2000억원 규모의 상생협력 펀드도 운영하고 있다.

LG화학은 코로나 확산 장기화로 자금난을 겪고 있는 협력사를 대상으로 1000억원 규모의 상생 펀드 및 혁신성장 펀드 등 금융지원을 조기 집행한다. 코로나 이슈로 긴급하게 자금이 필요한 협력업체들에 심사를 최대한 간소화하는 등 상반기 중 금융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조치할 계획이다.

LG생활건강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운영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사회와 협력사, 가맹점 등을 돕기 위해 전방위 지원에 나섰다. 화장품 가맹점 500여 곳의 한 달 치 월세의 50%를 본사에서 지원했다. 지원 대상은 LG생활건강이 운영중인 화장품 가맹점인 전국 네이처컬렉션, 더페이스샵 매장 등 약 500곳이다.

LG이노텍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 협력사들을 위해 총 1500억 규모의 상생 금융 지원에 나섰다. 먼저 협력회사 자금 지원을 위해 운용중인 630억원 규모의 동반성장펀드를 협력사들이 긴급히 활용할 수 있도록 4월부터 조기 집행하고, 거래규모, 신용도 등의 심사 기준 완화, 자금 지급 절차 간소화할 예정이다.

LG유플러스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 협력회사와 소상공인 등을 위해 850억원 규모의 상생 지원책을 마련해 긴급 시행하고 있다. 먼저 협력회사 자금 지원을 위해 운용중인 동반성장펀드를 기존보다 250억원을 늘린 750억원으로 확대했다.

또 자금난을 겪는 중소 협력사에는 최대 500억원 규모로 납품 대금 조기 지급 결제를 시행하고, 중소 협력사를 통한 모든 구매 및 공사대금 정산도 월 4회로 늘려 진행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