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남승우 기자] 더불어민주당 윤미향 국회의원 당선인. ⓒ천지일보 DB
[천지일보=남승우 기자] 더불어민주당 윤미향 국회의원 당선인. ⓒ천지일보 DB

[천지일보=홍수영 기자] 검찰이 정의기억연대(정의연)의 부실회계 등의 의혹과 관련해 이 단체 회계 담당자를 참고인 신분으로 소환해 조사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서울서부지검 형사4부(부장검사 최지석)는 이날 오후 정의연 회계 담당자 A씨를 소환해 조사 중이다.

앞서 여러 시민단체는 지난 11일 이후 정의연의 부실 회계와 후원금 횡령 의혹, 안성 쉼터 매입 및 매각 의혹과 관련해 정의연 전직 이사장인 윤미향 더불어민주당 당선인을 비롯한 관계자들을 검찰에 고발했다.

정의연으로 통합되기 전 정대협은 2013년 경기도 안성에 위치한 ‘평화와 치유가 만나는 집’을 7억 5천만원에 매입했고 이와 관련해 ‘주변 시세에 비해 고가 매입한 것 아니냐’는 등의 의혹을 받고 있다.

쉼터 건축 승인 당시 소요 금액이 7674만원인데 비해 최종 건축비가 4억 8천만원인 것을 두고 비용이 과하게 부풀려진 게 아니냔 지적이 나온다. 또 서울 마포 쉼터 ‘평화의 우리집’ 관련 기부금 및 보조금 1억 4500여만원이 공시에서 누락됐다는 의혹과 함께 개인 계좌를 통해 받은 후원금의 회계처리도 부정확하다는 의혹이 나왔다.

이날 검찰은 해당 의혹과 관련해 정의연 관계자에 대한 첫 소환조사를 실시한 것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