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영종도 인천국제공항에 계류장에 항공기들이 멈춰서 있는 모습. (출처: 연합뉴스)
인천 영종도 인천국제공항에 계류장에 항공기들이 멈춰서 있는 모습. (출처: 연합뉴스)

[천지일보=유영선 기자] 제주항공이 인수 절차가 진행 중인 이스타항공에 임금체불 해소를 위해 경영진과 대주주가 책임감을 가져야 한다는 뜻을 전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26일 업계에 따르면 제주항공은 최근 근로자 고용안정과 임금 체불 해소를 위해 이 같은 취지를 담은 뜻을 이스타항공 측에 전달했다.

이스타항공은 지난 1분기 자본총계가 -1042억원으로 완전 자본잠식 상태에 빠졌다. 이스타항공은 임직원 2월 급여를 40%만 지급했으며, 3월부터는 급여를 아예 지급하지 못하고 있다.

다만 이스타항공 대주주 이스타홀딩스의 실소유주로 볼 수 있는 이상직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당선인에게 사재 출연을 요청한 사실은 없다고 밝혔다. 이스타홀딩스는 이스타항공의 창업주인 이상직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당선인의 두 자녀가 지분 100%를 보유하고 있다.

일각에선 제주항공이 이스타홀딩스에 체불 임금을 해소하기 위해 사재 출연 200억원을 요청했고 이스타항공 측이 이에 부정적인 입장을 밝혔다는 내용이 제기됐다.

또 지난달 희망퇴직으로 직원 60여 명을 내보냈지만, 이 과정에서 퇴직금과 임금 미지급분 등을 제때 주지 못했다.

제주항공은 이 같은 상황에도 인수의지엔 변함이 없다는 입장이다. 제주항공은 “해외 기업결합심사가 끝나고 계약 조건이 충족되면 주식매매계약을 체결할 것”이라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