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HC 제2기 국민위원단 모집 광고 (출처: 한국에너지공단) ⓒ천지일보 2020.5.25
KDHC 제2기 국민위원단 모집 광고 (출처: 한국지역난방공사) ⓒ천지일보 2020.5.25

[천지일보=김정자 기자] 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황창화)는 국민 눈높이에서 국민이 체감하는 혁신성과 창출을 위해 이달 18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제2기 KDHC 국민위원단’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KDHC 국민위원단은 공사 경영현황 및 혁신 전략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사회적 가치 중심의 기관 운영 ▲혁신적 포용국가 선도 ▲국민 신뢰 제고 등 3가지 그룹으로 운영된다. 국민참여단은 올해 공사 혁신 중점과제에 대한 아이디어 제안, 추진과정 모니터링, 실적 평가 및 의견 수렴 등 공사 혁신 활동 전 과정에 참여하게 된다.

이번 KDHC 제2기 국민위원단 모집 인원은 총 100명이다. 공사의 혁신 추진에 관심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지원 방법은 공사 홈페이지(www.kdhc.co.kr)의 ‘국민참여’란 또는 국민생각함(idea.epeople.go.kr)에서 한국지역난방공사 검색 후 모집공고를 참고해 신청할 수 있다.

공사에서는 지원자의 관심 분야, 거주 지역, 연령 등 대표성을 감안해 선발할 예정이다.

한편 공사는 국민이 참여하는 혁신활동을 위해 2018년에 제1기 국민위원단 100명을 모집하여 운영한 바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