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현옥 도의원. (제공: 경기도의회) ⓒ천지일보 2020.5.21
서현옥 도의원이 지난 20일 경기도의회 평택상담소에서 평택시 관내 학부모들과 코로나19로 인한 학부모의 불편과 고충사항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제공: 경기도의회) ⓒ천지일보 2020.5.21

경기도의회 평택상담소

[천지일보 경기=이성애 기자] 서현옥 도의원(민주당, 평택5)은 지난 20일 평택상담소에서 평택시 관내 학부모들과 코로나19로 인한 학부모의 불편과 고충사항에 대해 논의했다.

그중 학생들의 개학 여부가 가장 큰 관심사다. 개학 시 간격 등교, 간격 급식, 간격 활동 등 예방활동에 대한 염려가 크다. 마스크 착용 수업 시 적응 여부, 열화상 카메라 설치 및 시설물 지원 여부, 코로나19 대응방안에 대한 매뉴얼 홍보 부족 등 개학 시 발생되는 문제점을 논의했다.

아울러 현재 진행 중인 재택수업과 관련해 온라인 학습에 대한 학부모들의 관리 어려움, 학생들의 집안 거주 기간의 장기화에 따른 자녀관리의 고충 등에 대해 집중적으로 논의를 벌였다.

서현옥 의원은 “학부모의 고충을 충분히 이해하고 동감하며, 이 모든 사항들이 조기에 해결될 수 있도록 도의회 및 경기도, 교육지원청 등에 전달토록 하겠다"며 "이와 더불어 학부모와 학생들의 고충이 최소화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