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인철의 경제인사이트 2회차] 긴급재난지원금 8월까지 사용 이후 소비절벽 우려… 5월 기준금리 인하 가능성은 낮을듯
[이인철의 경제인사이트 2회차] 긴급재난지원금 8월까지 사용 이후 소비절벽 우려… 5월 기준금리 인하 가능성은 낮을듯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방송: 이인철의 경제인사이트 2회
■일시: 5월 20일 오후 1시 (생방송)
■진행: 이인철 참조은경제연구소장
■패널: 홍춘욱 EAR리서치 대표, 황세운 자본시장연구원 연구위원


이인철의 경제인사이트 2회차 방송에서는 ▲긴급재난지원금 내수회복에 도움 될까 ▲미중 2차 무역전쟁 갈까 ▲경기침체기 재테크는 등의 큰 주제를 놓고 토론이 펼쳐졌다.

긴급재난지원금이 지난주부터 지급되면서 활발하게 생필품을 구매 행렬로 이어지면서 경기가 활기를 띠었다. 다만 재난지원금의 사용해야 하는 기간인 8월까지 사용한 이후 소비절벽 우려에 대해서도 다뤘다.

이달 말에 있을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금통위)의 추가금리 가능성에 대해서는 시장에서는 인하에 기대감을 갖고 있지만 두 패널 모두 가능성은 낮을 것으로 내다봤다.

고용쇼크로 인해 정부가 공공부문의 일자리사업을 추진하는 것과 관련해선 일회성의 지원에서 그칠 것에 우려를 나타내면서 장기적 관점에서 민간부문에서의 일자리 창출에 비중을 둘 것을 주문했다.

코로나19 책임론을 놓고 갈등이 심화된 미국과 중국이 2차 무역전쟁으로 가게 될지 여부도 다뤘다. 우리나라는 이들 양국 사이에서 어떤 입장을 취해야 할까.

주식시장에서는 불확실성으로 인해 안전한 재테크 방법으로 미국의 대형우량주의 비중을 높이는 방법 등이 제시됐다.

방송은 천지일보 홈페이지와 유튜브, 네이버TV 통해 볼 수 있다.

(촬영/편집: 천지TV취재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