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제공) ⓒ천지일보 2020.5.20
경기도교육청. (제공) ⓒ천지일보 2020.5.20

20~22일 교육도서관 홈페이지 통합 개편 설문 조사

도서관, 언제 어디서든 책 읽기가 가능한 기반 마련

[천지일보 경기=이성애 기자] 경기도교육청이 20일부터 22일까지 11개 교육도서관 홈페이지 통합 개편을 위한 온라인 설문 조사를 한다.

그동안 11개 교육도서관이 제각기 독서교육 정보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유지 보수 비용 발생, 중복 콘텐츠 구입, 각 도서관에 따로 접속해야 하는 등의 불편함이 있었다.

이에 따라 도교육청은 그간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학생중심, 이용자 중심독서교육 정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11개 경기교육도서관 홈페이지를 하나로 통합할 방침이다.

설문 내용에는 ▲홈페이지 이용 목적 ▲불편사항 ▲내가 가장 원하는 홈페이지 서비스 ▲즐거운 독서 활동을 위한 개설 메뉴 제안 등이 있다.

구향애 도교육청 도서관정책과장은 “이번 설문 결과는 독서교육 통합정보시스템 구축 자료로 활용될 것”이라며 “도교육청은 학생과 지역주민이 언제 어디서든 즐거운 책 읽기를 계속할 수 있는 지원 방안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교육청은 경기중앙교육도서관을 비롯해 평택·광주·여주가남·포천·김포·과천·성남·화성·의정부 지역의 10개 교육도서관과 경기평생교육학습관 등 총 11개 교육도서관을 운영하고 있다.

온라인 설문은 교육도서관 이용자라면 누구나 경기교육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