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약체결 사진(왼쪽부터 SK오앤에스 그룹장 김현우, 온라인평생교육원 원장 임경화) (제공: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천지일보 2020.5.19
협약체결 사진(왼쪽부터 SK오앤에스 그룹장 김현우, 온라인평생교육원 원장 임경화) (제공: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천지일보 2020.5.19

[천지일보 천안=박주환 기자] 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이성기) 온라인평생교육원(원장 임경화)과 SK오앤에스㈜(대표이사 백중기)는 19일 근로자 맞춤형 교육 지원 등을 골자로 한 교육협약을 체결했다.

주요 협약내용은 ▲온라인훈련 콘텐츠 개발 시 ‘SK오앤에스㈜’의 수요 반영 및 내용전문가․운영강사 참여 기회 부여 ▲근로자의 직무능력향상을 위한 맞춤훈련 지원 및 훈련참여 권장 및 보상 ▲교육에 따른 만족도 및 현업적용도 조사 참여 ▲양 기관의 홍보 및 위상 제고를 위한 상호 노력 등이다.

SK Telecom의 자회사인 SK오앤에스㈜는 전국의 유무선 네트워크를 최상의 상태로 유지․관리하는 전문회사이다.

온라인평생교육원 임경화 원장은“코로나 19의 확산 및 장기화에 따른 어려움 속에서 STEP의 맞춤형 이러닝 과정을 통한 질 높은 콘텐츠와 우수한 전문 인력을 지원하여 재직자의 평생직업능력개발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SK오앤에스㈜ 김현우 그룹장은 “이번 교육협약 체결을 통해 온라인평생교육원의 다양한 인프라를 활용함으로써 SK오앤에스 재직자의 직무능력이 향상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온라인평생교육원의 재직자 맞춤형 이러닝 과정은 교육협약 체결을 통해 가능하며, 2019년 한해에만 290여개의 기업이 참여했다.

한편 온라인평생교육원의 재직자 맞춤형 이러닝 과정은 교육협약 체결을 통해 가능하며, 2019년 한해에만 290여개의 기업이 참여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