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 천안=박주환 기자] 천안시의회 전경. ⓒ천지일보 2019.11.18
[천지일보 천안=박주환 기자] 천안시의회 전경. ⓒ천지일보 2019.11.18

‘25일까지 현장방문·조례안 등 심사·의결’

[천지일보 천안=박주환 기자] 충남 천안시의회(의장 인치견)가 오는 18일 오전 제232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25일까지 8일간의 회기로 의정활동에 돌입한다.

첫날 임시회 개회 후 제1차 본회의에서 정병인·김철환·박남주 의원이 5분 발언과 이후 상임위 별 안건심사에 들어간다. 또한 이번 회기 중 20~22일 3일간 상임위별로 천안시 주요사업 추진현황과 운영실태 등 점검을 위해 현장방문을 실시한다.

위원회별 심사안건은 ▲경제산업위원회 ‘천안시 물순환 회복 기본 조례안(김선태 의원 대표발의)’ ‘천안시 태학산 자연휴양림시설 관리 및 운영 조례 전부개정조례안(김행금 의원 대표발의)’ ‘천안시 농어민수당 지원에 관한 조례안(육종영 의원 대표발의)’ ‘천안시 생활임금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종담 의원 대표발의)’ ‘천안시 성인지예산제 실효성 향상 조례안(복아영 의원 대표발의)’ 등 9건이며, ▲행정안전위원회 ‘천안시 공무원 등 부조리 신고보상금 지급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4건 ▲복지문화위원회 ‘천안시 치매 안전사고 지원에 관한 조례안(이준용 의원 대표발의)’ ‘천안시 방문건강관리 지원 조례안(박남주 의원 대표발의)’ ‘천안시 성별영향평가 조례안(복아영 의원 대표발의)’ 등 5건 ▲건설교통위원회 ‘천안시 공공하수처리시설 주변지역 지원에 관한 조례안(이교희 의원 대표발의)’ 등 3건 이다.

이어 25일 제2차 본회의에서는 유영채·김선홍·엄소영 의원이 5분발언을 하고 각 상임위에서 심사한 안건을 최종 의결할 예정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