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 특강일정 급거 취소.."도덕성 논란에 휩싸일 듯"

(서울=연합뉴스) 4.27 경기 분당을 재보궐선거 출마와 초과이익공유제로 논란의 중심에 선 정운찬 전 국무총리가 이번에는 신정아씨의 자전 에세이 발간으로 또 한번 곤혹스러운 처지에 놓였다.

지난 2007년 이른바 `신정아 사건'으로 세상을 떠들썩하게 했던 신씨가 이날 발간한 자전 에세이 `4001'을 통해 정 위원장과의 비화를 공개했기 때문이다.

신씨의 책에는 당시 서울대 총장이던 정 전 총리가 서울대 미술관장직과 교수직을 제의했으나 자신이 거절한 내용, 밤 늦은 시간 호텔 바에서 만나자고 한 내용 등이 실렸다.

신씨는 책에서 "정 총장은 처음부터 나를 단순히 일 때문에 만나는 것 같지 않았다. 오히려 나를 만나려고 일을 핑계로 대는 것 같았다"며 "겉으로만 고상할 뿐 도덕관념은 제로였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정 전 총리의 측근은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대꾸할 가치도 못 느낀다"며 "책을 팔기 위한 `노이즈마케팅'을 세게 한 것에 불과하다"고 말했다.

그러나 속내는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난감한 상황인 것으로 알려졌다. 책 내용을 일일이 반박하자니 정 전 총리가 우스운 사람이 되고 그렇다고 가만히 있자니 신씨의 일방적인 주장을 인정하는 셈이 되기 때문이다.

어찌됐든 정 전 총리는 신씨 주장의 사실 여부를 떠나 당분간 도덕성 논란에 휩싸일 것으로 보인다. 또 여론 악화로 분당을 보궐선거에서의 전략공천 가능성 마저 물건너가는 것 아니냐는 전망이 정치권 안팎에서 나오고 있다.

한편 정 전 총리는 이날 사단법인 사랑의책나누기운동본부가 강원 화천군 육군 27사단에서 마련한 `책과 문화가 있는 병영' 행사에 참석했으나 오는 23일 한국경영혁신중소기업협회 초청 특강 등 이후 예정됐던 일정은 취소한 것으로 알려졌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