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남승우 기자] 윤미향 정의기억연대 대표가 29일 오전 서울 서대문구 신촌세브란스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된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고(故) 김복동 할머니 빈소 앞에서 기자설명회를 하고 있다. ⓒ천지일보 2019.1.29
윤미향 당선인. ⓒ천지일보DB

“위안부 피해자 지원 운동 폭력적으로 왜곡”

[천지일보=명승일 기자] 더불어시민당 윤미향 당선인이 논란이 제기된 자녀의 유학 비용 출처에 대해 남편의 간첩조작사건 무죄 판결 뒤 받은 배상금으로 자금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윤 당선인은 정의기억연대(정의연)의 기부금을 딸의 유학비용으로 유용한 것 아니냐는 의혹에 대해 11일 “2018년 자녀 유학을 고민할 당시, 남편의 배상금 지급이 이뤄졌다”고 밝혔다고 시민당 제윤경 대변인이 전했다.

윤 당선인의 딸은 현재 UCLA(캘리포니아주립 로스앤젤레스대)에서 석사 과정을 밟고 있다.

윤 당선인은 같은 날 라디오 인터뷰를 통해선 “30년 동안 해온 위안부 피해자 지원 운동이 폭력적으로 왜곡되고 있다”고 비판했다.

앞서 미래통합당 조해진 당선인은 “윤 당선인과 남편의 1년 수입을 세금을 가지고 계산하면 5000만원 정도밖에 안 된다”면서 “자녀가 장학금을 받는다고 윤 당선자가 설명했지만, 생활비는 들기 때문에 의혹이 더 커지고 있다”고 의혹을 제기했다.

윤 당선인은 “야당이 피해자와 활동가들을 분열시키면서 운동의 성과를 뭉개드리려고 한다”면서 “참담함을 금할 수 없다”고 말했다.

윤 당선자의 남편 김씨는 1994년 10월 ‘남매간첩단’ 사건으로 징역 4년에 자격정지 4년을 선고받았지만, 일부 무죄가 나온 결과 1억 9000만원의 형사 보상금과 가족 보상금으로 8900만원을 받았다고 윤 당선자는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