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자유통일당 고영일 대표를 비롯한 당 관계자들이 15일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개표 상황을 지켜보고 있다. (출처:김문수TV 캡처)
기독자유통일당 고영일 대표를 비롯한 당 관계자들이 15일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개표 상황을 지켜보고 있다. (출처:김문수TV 캡처)

[천지일보=이지솔 기자] 기독자유통일당(대표 고영일, 대변인 이애란)이 11일 구·시·군선거관리위원회를 각각 공직선거법 위반, 위계에 의한 공무집행방해, 공무상비밀표시무효, 직무유기 혐의 등으로 서울중앙지방검찰청에 고소했다.

기독자유통일당은 이날 ‘제21대 총선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의 불법 및 위법 행위에 대한 철저한 수사를 촉구한다’는 성명을 내고 이같이 밝혔다.

이들은 4.15총선에 대해 “제21대국회의원선거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재난상황을 빙자해 정부가 공공연하게 돈 뿌리기에 나선 금권선거로 전락됐고, 주권자인 국민으로부터 사전투표와 전자개표기 등의 문제를 둘러싼 각종 부정선거 의혹을 받는다”고 주장했다.

이에 “기독자유통일당은 21대 총선에서 원외정당으로는 가장 많은 20명의 비례대표 후보를 추천했던 정당으로써 21대 총선 과정에 나타난 온갖 위법적, 불법적 사실들에 대해 명명백백하게 밝힐 것을 요구하기 위해 조해주 중앙선관위 상임위원, 강민석 종로구선관위 사무국장, 송천현 종로구선관위 선거계장을 고소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기독자유통일당은 공직선거법에 대해 누구보다 해박한 지식을 가진 변호사들이 참여하는 정당으로써 이러한 증거 인멸행위를 한 것은 매우 죄질이 나쁜 행위며, 엄중히 처벌해야 한다고 판단하고 있다”면서 검찰에 “즉시 피고소인들에 대한 소환조사를 통해 범죄를 파악, 구속기소해주실 것을 강력히 요청한다”고 촉구했다.

이번 총선에서 역대 최저의 득표율을 기록한 기독자유통일당은 패배 이후 최근 보수 성향 유튜버들을 중심으로 돌고 있는 사전투표 조작설에 적극적으로 동조하고 있는 모양새다. 한국기독교총연합회 대표회장 전광훈 목사의 유튜브 채널 너알아TV가 부정 선거 의혹과 관련된 영상을 수도 없이 올리고 있는가 하면, 기독자유통일당은 지난달 29일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투표함 보전 신청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이를 두고 일각에선 기독자유통일당이 이같이 참담한 성적표를 받을 수밖에 없었던 근본적인 원인을 직시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온다. 기독자유통일당이 개신교인에게까지 외면 받을 수 없었던 건 일부 개신교 목회자들의 도 넘은 막말과 정치활동으로 인해 기독정당에 대한 부정적 이미지가 커졌다는 지적이 크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