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거노인 행복나눔 사랑잇기’ 자원봉사활동. (제공: SK이노베이션) ⓒ천지일보 2020.5.5
‘독거노인 행복나눔 사랑잇기’ 자원봉사활동. (제공: SK이노베이션) ⓒ천지일보 2020.5.5

[천지일보=김정필 기자] SK이노베이션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언택트 방식의 ‘독거노인 행복나눔 사랑잇기’ 자원봉사활동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SK이노베이션은 지난 4일 회사 페이스북과 유튜브 채널에 ‘사회적 거리두기, 마음까지 거리 두지 마세요’라는 제목의 독거노인 응원 영상을 올렸다.

SK이노베이션은 네티즌들이 이 영상을 시청하고 독거노인들을 위한 응원 댓글을 남기고 영상을 공유하면, 최대 300개까지의 댓글 수만큼 SK이노베이션이 준비한 ‘마음 가까이 응원 키트’를 독거노인들에게 전달한다. 또 참여자들 중 100명을 추첨해 음료 상품권을 전달할 계획이다.

이번 이벤트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실천되며 복지시설 휴관, 돌봄 서비스 축소 등으로 외로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 독거 노인들에게 사랑과 응원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SK이노베이션이 제작한 독거노인 영상은 독거노인들과 이들을 돕는 생활지원사의 모습과 코로나19로 언택트 방식이 보편화되면서 더욱 외로워진 일상을 잔잔하게 재현했다.

응원 댓글 수만큼 독거노인들에게 전달될 응원 키트에는 SK이노베이션 임직원들이 직접 만든 그레이프랩 플라워 박스와 손편지, 그리고 생필품 등 생활방역 세트로 구성돼 있다.

이번 이벤트는 SK이노베이션 공식 페이스북과 유튜브 채널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오는 12일까지 진행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