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tv 아이들나라 릴레이 캠페인. (제공: LG읖플러스) ⓒ천지일보 2020.5.1
U+tv 아이들나라 릴레이 캠페인. (제공: LG읖플러스) ⓒ천지일보 2020.5.1

[천지일보=정다준 기자] LG유플러스가 자녀 영어교육 고민을 해소하기 위해 전개 중인 ‘U+tv아이들나라 릴레이 캠페인’이 화제다.

캠페인의 일환으로 LG유플러스가 영어교육 전문가 경희대 이상민 교수와 개발한 ‘영어성향 테스트(아이 영어성향 찾기)’는 하루 이용자가 9000명에 육박할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

LG유플러스의 영어성향 테스트는 아이가 좋아하는 것으로 영어에 흥미를 가지고 시작할 수 있도록 아이의 성향을 파악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는 점에 착안, 아이의 성향을 분석하고 그에 알맞은 U+tv 아이들나라 속최적의 영어 콘텐츠를 제안하기 위해 개발됐다.

아이가 있는 집이라면 누구나 유플러스tv 사용을 염두에 둘만큼 U+tv 아이들나라의 키즈 콘텐츠는 막강하다. 특히 독점 콘텐츠인 ‘잉글리시 에그(EGG)’ ‘옥스포드 리딩트리’를 비롯해 국내 최다 프리미엄 영어 콘텐츠들을 보유하고 있다. 영어성향 테스트를 통해 이 수많은 영어 콘텐츠 중 우리 아이가 정말 좋아할 만한 콘텐츠를 손쉽게 파악할 수 있게 됐다.

영어성향 테스트는 총 25개 문항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답변에 따라 ▲언어지능 ▲시각지능 ▲청각지능 ▲신체운동지능 ▲자연탐구지능 총 5개 영역 중 우리 아이가 어떤 성향에 가까운지 분석해준다. 영어성향 테스트는 LG유플러스 공식 홈페이지 내 유플러스샵(U+Shop) U+tv 아이들나라 출시 이벤트 페이지에서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그리고 테스트 결과를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블로그 등 메신저와 각종 SNS를 통해 여러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어 아이를 둔 부모들 사이에서 특히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한편 LG유플러스가 최근 공개한 U+tv 아이들나라 CF 속 어린 아이의 익살스러운 춤 실력이 화제가 되면서 ‘키즈맘 릴레이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 중인 ‘댄스 릴레이’ 이벤트도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짧은 율동을 따라하면서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는 해시태그 챌린지 방식으로, 간단한 참여 방식과 재미있는 율동 덕분에 아이를 둔 부모들 사이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으며 각종 댄스릴레이 영상이 SNS를 통해 확산되고 있다.

참여 방식은 간단하다. ‘스노우’ 앱에서 ‘아이들나라’ 비디오 필터를 통해 댄스 영상을 촬영하고, 해당 영상을 #아이들나라 #댄스릴레이 등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본인 SNS에 업로드하면 된다.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밴드,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등 SNS에 업로드한 게시물 주소(URL)를 LG유플러스 홈페이지의 이벤트 페이지에 제출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이벤트에는 5월 5일 어린이날까지 응모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이벤트 응모자 중 621명을 추첨해 어린이날 선물을 제공할 예정이다. 아이패드 에어(1명), LG퓨리케어 미니공기청정기(20명), 뽀로로 영어 놀이북과 영어동요 사운드 카드(100명), 베스킨라빈스 기프티콘(500명)이 제공되며, 당첨자는 5월 8일 LG유플러스 홈페이지 등을 통해 발표된다.

장준영 LG유플러스 브랜드마케팅담당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것으로 영어 콘텐츠를 접할 수 있도록 다각적 캠페인을 진행 중”이라며 “아이들도 직접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자 이번 댄스릴레이 이벤트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